K5 DL3 합성유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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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된 차량은
K5 DL3 차량입니다.
K5 DL3 합성유 교환을 하고 싶으시다면
바로 플레이오일이죠.

K5 DL3 합성유 교환

플러싱액을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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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자연흡기든 터보든 간에
갈수록 저점도 엔진오일이 권장되기 때문에
잘 생각을 해봐야 하는데요,
지금까지 수없이 경험하고
여러 브랜드 차량에서 봐왔던 일이고,
예를 들자면 출력을 올리는 튜닝 작업 같은 것을 하면
튜너들이 오일 점도를 권장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도 잘 생각해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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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 DL3 엔진오일 교환 작업이지만
차량 점검 또한 꼼꼼하게 해야죠.
인렛 파이프에서 냉각수 누수가 있네요.

K5 DL3 합성유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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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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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커버는 세척 후에 장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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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필터, 새 오링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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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가 깊숙한 부분까지 들여다보디 어렵고,
실질적으로 차량에서 나는 정상적인 작동음
혹은 비정상적인 작동음 그 자체가
정상인지 아닌지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샵에 처음 방문해주신 오너분이신데
엔진 RPM이 내려갈때 특정 소리가 난다고
저에게 엔진이 이상한것 같으니
봐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고압펌프에서 또로록 하는 소리인데요,
그게 사실 정상적인 소리거든요.
가속할때는 당연히 안나죠.

저는 당연히 다른 차량과 비교했을때
완벽하게 정상 작동음이라고 이야기를 해도,
오너는 ‘이 소리가 내 귀에만 들리는 것이냐’
그러니까 자기 생각에는 비정상적이라는거죠.
그 소리가 안들린다는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소리라고 이야기를 해드려도,
다시 돌아오는 질문은
계속 이 소리가 내 귀에만 들리냐는 것이었습니다.

오너가 보는 눈과
저희들이 보고 듣는 것은 완전히 다르답니다.
반대로 실제 이상 소음이 발생하고 있는데
분명히 제어부의 고장으로 인해 일어나는 소음이고
신차때는 안 그랬을 것입니다.
출력저하도 있기 때문에 검사 통과도 못할 부분이고요.
그런데 이상이 있는 부분은 막상 알려드려도
잘 모르겠다고 하십니다.

이상이 없는 것은 이상이 있다
이상이 있는 것은 잘 모르겠다… 하시기 때문에,
단순히 오일을 배출하고 주입하는것 외에
차량 점검까지 조금 더 신경써서 해주는 곳에서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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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입고되었을 때 라디오든 음악이 틀어져 있고
차량이 출고되었을때 똑같은 상태면,
과연 작업자가 차량을 리프트에 진입하고
귀기울여 소리를 듣는 과정이 있었겠느냐
잠작할수 있겠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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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은 XE 5W30을 추천드렸습니다.
내구성도 우수하고 굉장히 가벼운 편이라
더욱더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K5 DL3 합성유 교환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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