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그랜저 합성유 교체 꾸준한 관리로 컨디션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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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G 그랜저 합성유 교체를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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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교환주기를 1만 킬로 정도로 잡고
교체를 하시는 분입니다.
신차때부터 계속 저희 샵에서
엔진오일, 미션오일, 기타 유일류 교체를 하셨고
상태는 RPM 보정도 잘 되고 아주 우수합니다.

그랜저 합성유 교체
꾸준한 관리로 좋은 컨디션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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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유로 관리하는 이유는
처음부터 끝까지 성능저하 없이,
또 거기에 따른 문제 없이 이런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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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은 아주 깨끗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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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엔진오일 클리닝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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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워 넣고 공회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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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량에 장착된 엔진은 람다 엔진이며,
분사압력, 타이밍 기구, T-GDI는 터보 장착까지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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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른 플러싱 없어도 이렇게 관리하면
정말 새차처럼 깨끗한 엔진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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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량 엔진 중에
정말 탱크라고 불리우는 엔진들 또한
문제 없는 엔진은 없습니다.
이게 고질병이에요~ 저게 고질병이에요~
물고 늘어지기 보다는,
그냥 관리 잘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그 문제들이 기본적인 설계 결함 보다는
관리를 하지 않아서 가속화 되는 경우가 많고,
또 많이 팔리는 차량은 많이 팔리는 만큼
그런 부분이 많아 보이는것일 뿐
그렇지 않은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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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유세척 후에도 깨끗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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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병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조금 더 깨끗하게 엔진오일 교환하고
보다 성능이 좋은 합성유 사용하고
교환주기도 결코 짧지는 않죠.
그때그때 무엇을 교체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면
잘 따라주신 만큼 컨디션이 잘 유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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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오염이 빨리 되고 그렇지 않고는
점화 상태도 한몫을 합니다.

엔진오일은 밀봉을 하고 또 오일링에서 긁어내고
계속 연소가스와도 맞닿게 되어있는데
그 연소가스의 품질이
연료와 점화플러그 상태에 따라 다르죠.

여기에는 복합적으로
타이밍기구의 작동상태와도 관계가 있는데
타이밍기구 또한 마모가 많이 되면
작동성능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즉 정확하지 않다 라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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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오일필터나 에어클리너 교환은
오일 교환시 기본적인 것이라
이야기 할 것도 없는데,
필터를 교환을 해주는지 이런 문의를 주셔서
올려봅니다.

그랜저 합성유 교체

그랜저 엔진오일 교체할 합성유
OWS NA레이싱 입니다.
늘 사용하시는 엔진오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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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소모도 없고
엔진 진동 또한 아주 양호합니다.

엔진 반응이라든지 특별하게 이상이 없는데
정차시 진동이 심해졌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점화플러그부터 시작해서
기본적으로 점화에 관한 부분들
연료 분사 이런 부분도 살펴봐야 하지만,
시간이 어느정도 흐른 차량들은
마운트 고무류들도 잘 봐야합니다.

꼭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한다기 보다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성능이 떨어지게 되면
정차 시 잔진동이 많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ㄱ런데 이러한 부분들은 하체류부터 시작해서
모든것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무작정 모두 교체할수는 없죠.
하지만 심하게 느껴진다면
어느 부분이 크게 손상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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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도
연식이 있는 차량들은
중점적으로 보는 부위인데요,
요즘 세대 차량들은
확실히 고무 파츠 강성이 좋아졌고
구형 차량들에서 그러한 경우들이 많이 발견됩니다.
HG 그랜저 합성유 교환 작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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