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영통에서 방문해주신 고객분의
G30 BMW 520D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주행거리는 21,000킬로가 넘었고
이제 세 번째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첫 번째 엔진오일은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이었고,
만 킬로 쯤에 한번 더 엔진오일 교체를 하셨었죠.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무언가 기준을 만들어 두어야
교환이라는 것을 하기 때문에
제조사마다 기준을 만들어둔 것인데,
사실 오너마다 주행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환경 및 패턴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기준을 다시 세워야 합니다.

이 차량과 같은 BMW 520D 디젤 차량이라고 해도
대부분 고속 주행을 많이 하시거나
차량 주행이 많으신 분들은
2만킬로에 한번 오일교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행거리가 짧아서 1년에 한번
오일교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 오너분 개인적으로 만킬로마다
교환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양합니다.

광유세척을 진행합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을 완벽하게 분해하기 전까지는
잔유 제거를 했더라도
어느정도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기존에 오염된 엔진오일 보다는
그래도 새 오일이 남는게 더 좋을 수밖에 없고,
간단하게 엔진을 한번 세척하는 작업입니다.

서비스 리셋을 합니다.

차량에 설정되는 주행거리는
기본적으로 2만 킬로 인데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이게 차량마다 동일하게 적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 알려진 문제들이
엔진오일을 너무 늦게 교환하거나
오일 품질이 떨어짐에 따라 일어나는 문제들입니다.

진단기를 사용해서 차량 점검을 진행합니다.

발생된 고장코드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부분이고
모두 정리를 해줍니다.
BMW 520D 엔진오일 교환은
적절한 시기에

공회전 후 엔진오일을 한번 더 배출합니다.
예전에 저희 고객분께서
320D 수동 차량을 중고로 구입해오셨는데
전 차주가 유명한 카레이서더라고요.
그런데 차량 관리가 엉망이라
깜짝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좀 속도를 즐기며 운행을 한것 같은데,
거기에 걸맞은 관리는 진행이 안되었던 것이죠.
나름 차량에 대한 이해가 있고
엔진 반응이 좋다 나쁘다
차량 컨디션을 분명히 이해할수 있는 사람인데,
사용하는 오일 품질이 너무 떨어졌거나
오일 교환을 제때 진행하지 않았거나
결과적으로는 관리를 안한 것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꼭 카레이서처럼 운전을 하지 않아도
오일을 너무 늦게 교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차량에 기본적으로 설정된
오일 메인터넌스 주기의 맹신 때문에 그렇습니다.

필터 컵을 세척합니다.

엔진오일 주입구 캡도 세척합니다.

파이프를 삽입해서 잔유 제거.

BMW G30 520D 엔진오일은
스벨트 유로 5W40을 추천드렸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정숙성을 원하시기 때문에
부드럽고 조용한 합성엔진오일을 추천드렸습니다.

엔진오일 레벨을 체크합니다.

정확한 양을 충진합니다.

엔진룸 청소.

BMW G30 520D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