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BMW G06 X6 3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길들이기 합성엔진오일 교환 후
BMW X6 30D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두번째 방문을 하셨습니다.
BMW X6 30D 엔진오일 교체 시작!

디젤 엔진은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배기가스 재생에 문제가 생기고
그로 인해 매연도 발생하며
출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가솔린 직분사 엔진도 밸브에 카본이 퇴적되고
문제는 동일하게 발생을 하고요.
흔히 발생하는 이런 컨디션 저하는
추후에는 고장으로 이어집니다.
디젤 차량에 비해 가솔린은
생각보다 관리해야할 부분들이 조금 더 많습니다.
연료의 품질 그리고 점화계통의 품질인데
실질적으로 브랜드에서 정해놓은
점화플러그 교환시점이
실제로 성능이 떨어지는 시점과는 매우 다르기 때문에
훨씬 더 일찍 교환을 해주어야하죠.
디젤 차량은 그에 비해
엔진오일만 잘 관리해주면 되기 때문에
관리가 확실히 수월합니다.

많은 분들이 차량을 구입한 후에
정해진 시기에 합당한 규격의 엔진오일로
센터에서 교환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죠.
차를 망가뜨리려고
일부러 너무 늦게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이런 분들은 드물것이고
나름대로 다 정상적으로 관리하는데도
문제는 발생합니다.
조금 더 고성능 차량을 경험해보신 분들은
충분히 이해하시겠지만,
브랜드에서 정해놓은 교환주기
또 거기에 맞춘 품질의 엔진오일로는
관리가 어렵다는 것을 쉽게 알수 있습니다.
일반 차량들의 경우
그것이 크게 눈에 보이는 반응으로
보여지지 않는것일 뿐이죠.
여기서 말하는 눈에 보이는 것으로는
크게 엔진오일의 소모,
그리고 유압 게이지가 달린 차량들의 경우
유온과 유압이 불안정하다든지
이러한 부분들 말입니다.

일반적인 디젤차 또 패신저카들의 컨디션이 저하되고
조금씩 대미지가 누적되는 것을 잘 못느끼고
또 그런 대미지가 있어도
정상적인 노후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어떤 사람은 5~6만 킬로에도 그런 문제가 발생하고
어떤 사람은 30만 킬로가 넘어도 멀쩡하고,
50만 킬로가 넘어도 크게 그 부분에 대해서
문제없이 타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DPF에 재가 쌓이고
EGR에 카본이 쌓이고 하는 것이
디젤차의 고질적인 문제라고는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관리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의 차이가 크고
가솔린과 다르게 관리의 핵심 그리고 해야할 것도
조금 더 좋은 품질의 엔진오일 사용과
합리적인 교환 주기의 설정이라는 것입니다.
그 외에는 디젤차 관리할 것이 없어요.
문제가 생겨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절대 장연한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떤 차량에는 그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죠.
엔진오일도 조금씩 연소가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발화점이 떨어집니다.
재순환 과정에서 혼합기에 증발량이 다른 만큼
섞이는 양이 다르고
증발량이 많으면 냉각 과정에서 당연히 액상이 되고
또 거기에 카본이 붙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새 차를 사서 처음에는 별로 티가 안나죠.
예전과 다르게 엔진은 정밀한 작동을 하고
점점 고성능화 되면서
성능저하가 굉장히 빨리 일어나기 때문에
처음부터 디젤차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누적 거리는 거의 만킬로가 되었습니다.

서비스 주기를 리셋합니다.

진단기를 사용해서
눈으로 확인할수 없는 문제에 대해
점검을 진행합니다.

BMW는 전원 설계가 타이트하고
생각보다 민감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 전장이 많이 달려있지 않았을 때도
이러한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수리하는 입장으로 짜증나는 일이 많았는데요,
지금은 더더욱 각종 센서와 레이더 등
엄청나게 많은 부가적인 전자장치가 달려있죠.
같은 차량이라도 파츠 생산 국가 또 생산 시점이
그때그때마다 다른 부분들이 많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문제에 대한 코드들이
50~60개씩 있는 차량들이 종종 입고되는데
원인은 코딩입니다.
요즘은 차량 기능들이 많다 보니
정 불편한 부분이 있으면 하는 것도 좋지만,
쓸데없는 것으로 스트레스 받을 일은
굳이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발생된 고장코드를 확인 후 삭제합니다.

필터 제거 후 석션.

필터 커버 세척.

주입구 캡도 세척을 합니다.

심지어는 같은 차량이라도
지금 오일이 배출되는 부분에 보면
작은 커버가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장 또한 모두 완벽하게 동일하지 않습니다.

2차적인 광유세척을 마치고
엔진오일을 배출하고
잔유제거를 합니다.

필터 교환.

BMW X6 합성유 엔진오일은
하이퍼맥스 5W40을 주입합니다.

보충량은 주입해야 하는 용량입니다.
지금 9리터가 있는게 아니고,
9리터를 넣어야 하는 것이죠.

BMW X6 30D 엔진오일 레벨 체크.

조금 더 나은 합성유를 사용하시라는 것이고,
조금 더 나은 깨끗한 엔진오일 교환을
하시라는 것입니다.

엔진룸 청소.

깨끗하죠.
이렇게 보이는 부분 뿐만 아니라
엔진 내부도 깨끗해진 상태에서
조금 더 좋은 품질의 합성엔진오일이 주입됩니다.

애드블루 주입.
애드블루도 저품질을 사용하시거나
장기 보관된 제품을 사용하시면
분사 기구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경고 체계가 있고
보충에 있어서 급할것이 없기 때문에
미리 구입해놓으시는것이 아닌
그때그때 구입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가 제품이나 좋은 제품이나
금액 차이가 얼마 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싼것을 찾느라 애쓸 필요도 없습니다.
국산차야 문제가 생겨도
노즐부터 가격이 얼마 하지 않지만
수입차량은 비싸죠.
BMW G06 X6 30D 차량
수원 플레이오일에서
합성엔진오일 교환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