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영통 BMW E71 X6 3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2세대 F16이 워낙 빨리 지나가고
3세대도 나온지가 꽤 됐죠.

BMW X6 엔진오일 교체 작업이며,
누적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이라
지난번에도 깨끗하게 엔진 내부 세정을 위해
플러싱을 진행했는데요,
이번에도 이물감이 제법 있네요.
또 한번 엔진플러싱을 진행합니다.

주행거리는 16만 킬로가 넘었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이 거대한 만큼
미션 크기 또 디퍼렌셜도
현행과는 다르게 조금 복잡하죠.
전체적으로 오일류 교체가 진행되지 않은 차량이며
이런 차량들은 날을 잡아서
단순히 오일교환을 하는것이 아니라
내부를 깨끗하고 완벽하게 세척하는
리프레시 개념으로
또 각 부분의 윤활유를
품질이 좋은 제품으로 교체하므로써
성능을 되찾고 또 고장을 방지하는
작업을 진행해야합니다.

입고되는 차량들을 보면
그나마 디젤 차량들은 이 정도 주행거리를 갖고 있어도
심각하게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염려가 있거나,
또 성능이 매우 좋지 않은 차량들이 적은 편인데,
가솔린 차량들은 상태가 매우 불량한 차량들이
많이 입고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오일 소모인데요,
실린더 내부로 유입되는 엔진오일이 많다보니
심한 노킹 또 거기다 터보 엔진인 만큼
고급휘발유를 꼭 사용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보니 실린더 벽면의 손상
이러한 문제들이 있는 차량들이 많이 입고됩니다.

서비스 리셋을 합니다.
BMW X6 엔진오일 교체 시
깨끗하게 엔진 내부 세정 작업과
점검까지

시스템 점검도 하고요.

시동 불능이나 주행에 있어서
큰 문제가 없지 않는 한
매연 같은 부분도 두 차례 정도
별도의 캐미컬 처리를 통해서
상태를 개선시키는 작업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미 관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무작정 비용을 투자하는것 보다
우선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손보는게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들은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고장코드를 확인하고 삭제 완료.

엔진플러싱을 마치고
BMW X6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일반 엔진오일 플러싱을 한번 더 합니다.

공회전 한 후 필터 제거.
그 부분에 남은 엔진오일은 이물질이 많기 때문에
제거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필터 커버를 세척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필터 하단에 고무로 된 오링 파츠가 있는데
그 부분까지 교체를 해주어야합니다.

주입구 캡도 세척합니다.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두 번의 세척으로 녹아내린 슬러지
그리고 남은 이물질까지 모두 배출이 됩니다.

잔유 제거.

단순히 엔진오일 교환만 하는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오일류 외에도 모든 점검을 같이 병행합니다.
이 부분은 어느 차량이든지 동일하게 진행이됩니다.

필터 주변부를 청소합니다.
이 차량은 지난번에도 점검을 통해서
파워스티어링오일, 냉각수 등 모든 부분이
한번도 교체되지 않았기 때문에
교체를 권유드렸습니다.

BMW X6 합성유 교환합니다.
노후화가 진행된 차량일수록
오일 점도에 신경을 써야하고,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가솔린의 경우엔 심하게 오일 소모가 있는데
거기다 점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면
소모량이 훨씬 더 많아집니다.
디젤 차량 같은 경우에도
이미 노후화가 진행된 만큼
조금 더 쿠셔닝 효과를 보강을 해서
파츠를 보호하게끔 해야합니다.
그래야 전체적으로도 부드럽죠.

엔진룸 청소를 합니다.

한두번 방문해주시면
예전과 다르게 훨씬 깨끗해집니다.

깨끗한 엔진룸 청소를 마지막으로
영통 BMW X6 30D E71 차량 엔진플러싱 및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