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합성유 전문점 플레이오일입니다.
입고된 차량은 BMW X5 30D 차량입니다.

작업은 BMW X5 30D 엔진오일 교체입니다.
주행거리에 비해
BMW X5 엔진오일은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디젤 차량의 엔진오일은 사용 후에 배출될때
절대로 회색이 섞인 듯한 뿌연 느낌이 나면 안됩니다.
엔진오일 관리가 잘 되지 않아서
엔진 내부 메탈류의 손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꾸준하게 저희 샵에서
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차량인 만큼
엔진룸도 상당히 깨끗하죠.

일반 엔진오일을 사용해서 플러싱을 진행하고
그동안 시스템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디젤 차량은 엔진오일 관리를
어떻게 했느냐에 따른 차량 상태가
정말 굉장히 큰 차이가 난답니다.

E70 X5 30D 차량이고요.

7~8만 킬로밖에 안되어도
되돌릴수 없을 만큼
흡기에 카본이 많이 퇴적되어있거나
DPF 상태가 안좋은 차량들이 많습니다.
흡기와 밸브 시스템의 카본은
결론적으로 공기 유입량에 큰 영향을 주고
불안정한 엔진 시스템을 만들어내는 큰 요인인데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쉽다고 이야기 하는데
정비의 관점으로 보면 어려운일은 전혀 아니죠.
그것은 일을 처리하는 사람의 입장이고
반대로 오너의 입장에서는
큰 비용을 감당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은 필연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20D, 30D 엔진을 보면
행거리가 몇십만킬로가 되어도
멀쩡한 차량들이 많이 있는데요,
정답은 엔진오일 관리를 잘 해주는 것입니다.
비용적인 측면, 스트레스, 여러가지를 따져도
훨씬 더 나은 선택이죠.
차량 진단 테스트도
큰 이상 없이 아주 깔끔합니다.

차량 관리를 못할 이유가 없어요.
특히 엔진오일 같은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데,
센터 가격 정도면 충분히
훨씬 더 나은 좋은 서비스와
좋은 제품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대부분 관리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낮은 금액의 제품만 찾다보면
차량은 굴러갈 지언정
엔진오일의 품질 차이는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보다 더 후진국에서도
일반 엔진오일을 저급한 제품을
사용하는 곳이 드뭅니다.
그냥 수입차량 순정유급을 일반적으로 사용하죠.
그런데 그와중에 더 비용을 낮춘다면
그보다 더 품질이 안좋은 제품을
사용하게 된답니다.

BMW X5 엔진오일 배출.

전체적인 파워트레인은
모든 오일류가 적당한 시기에
완벽하게 교체되었기 때문에
누유나 미션 내부 마모로 인한 문제 또한 없습니다.

항상 차량 관리는
교환할 때가 되어서 무엇을 한다?
전혀 아니에요. 그것은 관리가 아닙니다.
생각보다 훨씬 이른 시기에
교환이 진행되어야 하고
‘수명이 남았는데 훨씬 이전이라뇨?’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대부분 오너분들이 말하는 시점은
미션오일이든 엔진오일이든
사실 수명이 훨씬 지난 후입니다.

잔유제거.
BMW X5 30D 엔진오일 교체는 합성유로

필터 하우징 또한
쉽게말해 플라스틱 재질이고
여기에도 바깥쪽에 오링이 있답니다.
보통은 여기에 오링이 있다는 것조차 모르거나
귀찮아서 교환을 안하죠.
때문에 플라스틱처럼 조각조각
부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 오링은 오일링해서 장착해줍니다.

BMW X5 합성유는 하이퍼맥스 5W40.
늘 사용하시는 제품이고
흔하게 DPF 문제가 많이 보고되는 차량들,
이 제품으로 30만킬로 이상 까지도
문제 없이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엔진오일 레벨 체크.

엔진룸 청소.

엔진룸 또한 항상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엔진룸만 열어보아도
정말 제대로된 엔진오일 교환을 했는지
충분히 알수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