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BMW G01 X3 20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그리고 디퍼렌셜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BMW X3 관리 방법 그것은 간단합니다.
타이밍이 중요하죠.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부터
잘 관리되고 있는 차량이고
항상 깨끗한 상태에서 교환하는 만큼,
분명 성능저하 또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신차때는 꾸준하게
쇳가루가 발생하기 때문에
BMW X3 엔진오일 교환 시
광유세척을 진행합니다.

주행거리는 2만 킬로가 넘었는데요,
보통 6천 킬로 정도 마다
엔진오일 교환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서비스 항목은 표기되는대로
오일교체를 하시지 않기 때문에
지난것으로 나옵니다.
그때그때 리셋을 하기 보다
필요시 리셋을 진행해드립니다.
어차피 도래 전에 방문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장착된 엔진은 B46.
X3 외에 다른 2리터에도
모두 적용되는 엔진이며,
다른 차량들도 관리를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점검.

고장 내용은 전혀 없습니다.

서비스를 다시 셋팅합니다.
리셋을 하면 2만 킬로로 설정되는데요,
실제로 저 대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타시는 분들은 굉장히 드물답니다.
부드러운 장거리 고속주행으로
주행거리가 빨리 늘어난다고 해도
부담스러운 교환주기죠.

대다수의 분들이 잘못 생각하시는게
고RPM을 사용해야만 가혹주행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뜨거운 도심에서
쿨링이 잘 되지 않는 상태로
가다 서다를 반복하면서,
엔진 러닝타임에 비해
주행거리가 늘어나지 않는것 또한
가혹주행입니다.

BMW X3 엔진오일 2차 배출.
굉장히 깨끗합니다.
그래도 필터를 제거해보면
남아있는 오일이 반짝반짝한게
쇳가루는 꽤 오랫동안 발생합니다.

BMW X3 관리 방법 오일교환의 타이밍
X3 디퍼렌셜오일 교환 합니다.
살짝 나온 오일만 해도 지저분해 보이죠.

석션을 잘 해주어야 하고
교환의 정도가 여기서 결정이 됩니다.
자주 교환해주시는 방법 밖에 없죠.
부탁드리는 말씀이,
어디에서 이상한 것을 보고
본인의 생각대로 작업을 하려고 하거나
다른 차량 작업을 보고
‘내 차에도 적용되겠지~’
라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백케이스는 정비할때 여는 것입니다.

물론 안에 주입구가 없는 차량들도 있습니다.
아주 구닥다리 차량들이 대부분이고요.
그런 차량 오일 교환 방식이
신형에 적용되는 것도 아니고,
차량마다 다 다릅니다.
간혹 국산차량들
전륜 미션 밸브바디 커버를 열어서
무언가를 해주시나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뜯으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렇게 한다고 해서 미션오일 교환이
잘 되는것도 아니고,
차량 제작시 미션을 조립할때는
완벽한 상태에서
즉 충분한 작업 공간이 나오는 상태
그리고 가스켓의 접촉 부분이
깨끗한 상태에서 작업을 하지만,
문제가 있지 않는 한
심심풀이로 뜯었다 붙였다
하는게 아니거든요.
요즘은 이상한 것을 너무 많이 보고
또 많이 듣기 때문에
이상한 소리를 하시는 분들
정말 답답하기만 한데요,
작업 차량의 구조적인 부분을
명확하게 인식한 상태에서
가장 안전하고 상식적으로
완벽하게 작업을 하는 것과,
일반적인 서비스 센터에서 제공하는
작업방법 또한 다르답니다.
즉 그게 정답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필터 커버 세척.

미션오일의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미션오일 성능이
떨어졌을 시점에는
일부만 제거하는 교환도 효과가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절대 그렇지가 않죠.
대부분 내구성이 이미 다 한 상태에서
즉 지나서 교환을 하게 된답니다.
그러면 완벽하게 제거를 하고
교환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부만 교체하는
일반 메인터넌스가 나을까요?
여러분이 이 계통에서 이 일을 하지 않는 한
방법을 정하지 마세요.
대다수가 말한다고 정답이 아닙니다.
이해가 전혀 없는 사람들이
100명이 있는 곳에
이해가 있는 사람 1명이 있다면
100명이 말한다고 절대 정답이 아닌 것이죠.

잔유 제거.

또한 볼 것이 많아졌다고
올바른 정보가 돌아다니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가 정보는 차고 넘치는데
그게 정확하지 않은거죠.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일것입니다.
본인이 어떠한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공감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실제로 이 일을 하는 사람인데
다른 사람이 이 일에 대해서
잘못 이야기를 한다 라는 것을 말이죠.

가장 합리적인 것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때는
다른 대안을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주입구 캡은
신형이 가스가 분출되지 않는 타입인데
그래도 주변부에 먼지가 뭍고
내부로 들어갈수 있기 때문에
동일하게 세척을 해줍니다.

라핀 PAO ESTER 루나 5W30
증발량도 적고 우수한 합성유입니다.

정확한 양을 주입합니다.
맥시멈과 미니멈 범위 내에만
오일이 정상적으로 있으면 되며,
중간에 맞추고 그런 고집은
안피울때도 됐죠.
그 어떤 성능 변화도 없습니다.
소형 엔진중에 구조가 간단하고
아주 오래전에
오일팬과 크랭크실 사이에
격벽이 없거나 하는 경우에는
저항이 될수 있었지만,
요즘 차량 구조는 그렇지도 않을 뿐더러
이 차량 또한 분명
기본적인 오일 소모도 존재합니다.

엔진오일 레벨 체크.

정상적인 양을 충진합니다.

냉각수는 증류수만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레벨이 약간 떨어졌다고 해서 급할것은 없으며,
대부분 그럴 때 다른 부동액을 혼용하거나
하는 사고가 발생하는데,
부동액 누수가 아닌 자연적인 증발인 경우
목적지에서 처리하셔도 충분합니다.

엔진룸 청소.

수원 플레이오일에서
BMW G01 X3 20I 차량 합성유
엔진오일과 디퍼렌셜오일 교환을 마칩니다.
BMW X3 엔진오일 교환주기 때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