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얼 배기가 인상적인
K5 터보 G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미션오일 교체를 위해 방문해주셨죠!
K5 미션오일 교환 하는데 있어서
종류에 따라 금액 또한 다양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있고,
작업 방식에 따라
고객분들께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천차만별입니다.
저희 샵에서 사용하는 세척용 오일부터
수입차량의 순정 미션오일
그리고 보다 고급의 미션오일 등
원가 차이가 10배 이상 나기도 합니다.
그러면 지불해야할 비용이
만원이 될수도 10만원이 될수도
100만원이 될수도 있다는 뜻이지만
실제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희 샵에서 진행하는
미션오일 교환 방식은 일률적입니다.
정상적인 교환이라면
교환을 해야하는 것이지
희석을 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미션오일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고
좋은 미션오일은 당연히 좋은 변속감과
그 좋은 변속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기본적인 미션의 내구성을 유지하는 등
여러가지가 있겠고요.

보통은 미션오일을 교체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경험을 통한 좋은 미션의 반응성을 위해
또 한가지는 그냥 기본적인 차량 유지관리
이 두 가지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작업은 세척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볼수 있는 미션오일로
1차 교환함에 있어서
깨끗한 미션상태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K5 미션오일 교환 작업은 계속 되고요.
작업에 대한 내용은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완벽하고 깨끗한 작업임을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아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두 가지로 경우 중에
후자의 경우에는
미션 내구성을 위해
미션오일을 교체하시는 것인데요,
초도 미션오일이 질이 좋다고 보기엔 어려운데
새로 사용할 미션오일의 질이 더 떨어진다면?
그리고 절반 밖에 교환하지 못한다면?
교환을 하나마나일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레벨링을 하지 않고
미션오일 양을 적게 혹은 많이 넣거나 해서
오히려 변속 지연 등 문제가 생길수도 있죠.

전자의 경우에는
당연히 좋은 주행의 질을 위해서
좋은 미션의 반응을 위해서 교체하시는 만큼
그에 상응하는 고품질의 오일을
사용하는것을 전제로 하기에
특별히 우려될 부분은 없겠습니다.
좋은 미션오일과 좋지 않은 미션오일은
재료의 차이에 있어서 분명 존재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도 그동안 쌓인 슬러지의 제거와
완벽하고 보다 좋은 제품의 사용으로
처음과 같은 컨디션으로 되돌리는 것이
교환에 의미가 있다고 봐야죠.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좋은 작업이 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미션오일을 사용해야 하고요.

K5 미션오일 교환
이 차량은 20리터 한 통을 모두 사용했으며,
미션오일 세척은 10리터를 진행했습니다.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 분명 느낄수가 있고
그 느낌을 더욱더 잘 느끼기 위해
깨끗한 작업이 필요하죠.
오랜기간 동안의 작업 끝에 축적된 노하우는
그러한 부분에서 중요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K5 미션오일 교체 작업이 끝나면
시운전을 할것이고,
오너분도 앞으로 운행을 할것이고,
분명 달라진 점을 쉽게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정차시 진동, 초반 가속의 부드러음,
고속에서의 탄력적인 주행,
오래 사용해도 그 느낌이 유지되는 등
이러한 부분에서 분명 차이가 느껴지죠.
그리고 차량의 미션오일 교환은
이 차량을 보유하면서
1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행 주기를 보았을 때
생각하시는 교체주기를 보았을 때
5년에 10만 킬로 정도이기 때문인데요,
좋은 제품으로 제대로 교환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많은 차량의 미션오일을 교체하면서
흔히 볼수 있는 일 중 하나가
바로 코크를 열었을때 혹은 교환기 연결시
미션오일이 새 것인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비용적인 절감,
그냥 단순히 가격적으로 싼것에 끌려
교체했다는 부분이 강조가 될수 있는데,
소비자 선택이 당연히 20만원 보다는 15만원,
15만원 보다는 10만원에 눈이 갈 수밖에 없죠.
하지만 누누히 이야기하는 것이
싸고 좋은것은 없습니다.
하나를 팔아 하나가 남는 시대가 아니고
분명 정상적이라면
누구에게나 원자재 값은 동일합니다.

그냥 저렴한 제품과 비싼 제품이 존재하고
그러한 부분은 성능 차이로 구별이 됩니다.
수입차의 경우
미션오일을 다시 교체하는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만큼 출력이 높기 때문에
처음에는 교체 후 별 이상이 없다가
교체하기 전보다 더 좋지 않은 반응을
보이기 때문이죠.
평소에는 국산차량 씹고 뜯고 맛보다가
왜 오일은 그들이 정해놓은 순정이
그리 좋다고들 하시는지,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만큼
좋은 피드백이 있으니
저 같은 사람이 15년 가까이
영업을 할 수 있는 것이겠죠.
그리고 당연히 좋은 제품이
비용이 조금 더 들어가겠고요.
무조건 비싸다가 아니라
오일 자체 외에도
분명 합리적인 부분이 존재하기에
많은 고객분들이 미션오일 교체를
맡겨주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주행 후 각 단의 변속의
확실한 부드러움과,
정차시 레인지 이동 할 때의 느낌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으며,
이러한 부분에 좋은 느낌의 유지는
제가 말씀드린 권장주기를
분명 지키시리라고 생각합니다.
미션오일 통에 쓰여있는 대로
엔진오일 통에 쓰여있는 내용대로
소비자분께 교환주기를 알려드리면
그 후에 문제가 생겼을때 감당할수 없습니다.
분명 테스팅이라는것이 필요하고
제가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아닌 만큼
피드백에도 귀기울여야 하고요.
K5 터보 차량은 일반 차량보다
확실히 높은 출력을 자랑하고
그만큼 뜨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미션오일에도 좋은 제품이 있고
그렇다고 몇배 비싸지 않습니다.
보다 더 클린한 작업을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