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화성, 오산, 광교, 동탄 근처에 위치한
수원 합성유 전문점 플레이오일입니다.
입고된 차량은 더뉴쏘렌토입니다.

오일 주입구 캡을 열어보면
엔진오일 상태를
아주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오일보다는 꼭 물감같은 점도의 검뎅이
많이 붙어있을 때는
차량 관리가 잘 안되고 있다고
봐야합니다.

품질과 수명에 비해 긴 오일교환주기
실제로 일반 광유를 사용해도
교환주기가 정상적이라면
이러한 슬러지들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교환주기가 매우 짧기 때문에
그로 인한 비용이
오히려 더 증가할수 있다는 점을
잘 생각을 해야죠.
어느 순간부터
일반 엔진오일을 주입하고
만킬로를 타고 엔진오일 교체를 한다?
R엔진을 처음 제가 오일을 교체한 시점이
16년 전인데
그 때나 지금이나 아주 기본적인
일반 엔진오일을 보면
수명이 뭐 길어졌다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품질 또한 마찬가지고요.

대략 5천 킬로마다
엔진오일 교체를 하던 것을
1만 킬로를 탄다?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이 부분이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엔진플러싱 하고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플러싱은 사용하는 캐미컬이 중요합니다.
독성도 고려를 해야하는데
직접적으로 파츠에 손상을 시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일과 직접 닿는 씰이라든지 고무파츠들
플라스틱들을 경화를 시킬수도 있고
대부분 세척력이 극대화된 제품들이
독성 또한 강한 편입니다.

필터 커버 세척.

그동안 쌓인 이물질들을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더뉴쏘렌토 합성유 교환 과정
세척도 세심하게
3만 킬로가 지났음에도
쇳가루도 많이 보이고요.
재사용 하는 부분인 만큼
세척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유는 저런 쇳가루들
또 필터링된 이물질들이
계속 쌓이기 때문이죠.

단훈히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한다
라는 것을 떠나서
전체적으로 오일교환의 질,
저로써는 손이 조금 더 가지만
사소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엔진 내부의 청결함을 유지하면서
오일교체를 하는것이
훨신 더 도움이 됩니다.

필터 커버은 빠르게 건조가 됩니다.

새 오링 부분에는
다시 엔진오일을 도포하하고
필터를 장착합니다.

더뉴쏘렌토 합성유를 주입합니다.
독일, 일본, 이탈리아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자체의 내구성은
오랜시간동안 엔진 내부를
잘 보호해줄 수 있다 라는 것입니다.
사실 잡소리가 많이 나는 이유도
파츠의 비정상적인 마모나
유격이 생겼다고 봐야하는데,
디젤 차량은 별도의 첨가제 보다는
그 이전부터 합성유로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엔진룸 청소.

전체적인 오일류 교환에 대한 부분
그리고 차량이 입고되면
수입차와 동일하게
점검 또한 당연히 진행됩니다.
더뉴쏘렌토 엔진오일 교환
합성유로 작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