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계적인 합성유 관리를 위해 입고된
BMW G30 530I 엔진오일 교체 작업입니다.

먼저 오일 상태에 따른 플러싱 진행합니다.
엔진플러싱은 오일에 오염물질이 많거나
엔진 내부에 슬러지가 많을 때 진행을 하는 것이지
컨디션이 좋은 엔진에는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엔진플러싱액은 종류와 성능이 다양하며,
비교적 세정력이 좋은 제품들은
그만큼 오일 유막을 빨리 파괴시킵니다.
플러싱을 하면서도 엔진 내부에
스크래치가 생길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세정력이 높은 제품들은
오일 흐름에 방해가 되는 문제가 발생했을때
진행이 되어야 하는 것이지,
꼭 독한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더 깨끗하게 세정이 되겠지~ 더 좋겠지~
라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합니다.
엔진플러싱을 하는 동안에도 엔진오일이 가열되어있고
플러싱액은 이물질을 녹여낼 뿐만 아니라
고무도 경화시킬수 있고,
플라스틱 부품에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으며
씰링 그리고 고회전 마찰부위에
오일 유막 파괴로 인한 문제를 일으킬수도있습니다.
위에 사용하는 플러싱액은 개봉을 하면
독한 휘발성이 있는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즉 독한 제품이 아닙니다.
독한 제품에는 솔벤트라는게
엔진오일과 섞여서 작용을 하지만 독성이 강한데요,
엔진 내부에는 체인 가이드나
기타 밀봉이 필요한 여러부위에
고무 부품들도 사용이 되었다는 것을
반드시 잊지 말아야합니다.
합성유 전문점이다보니 이러한 클리닝 작업을 위해서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별도로 플러싱만을 진행해드리지는 않지만
이미 차량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계세요.
그럴때는 독한 약품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플러싱은 필요가 있을때 차량에 도움이되는 것이에요.

이 차량은 주행거리가 굉장히 짧은데도 불구하고
오일 상태가 유독 오염도 심하고
성능도 떨어져있는 상태였습니다.

BMW G30 530I 차량의 경우에는
오일 상태를 오너분께서 체크하기가 쉽지 않죠.
레벨은 자동으로 전자 시스템에 의해 관리가 되지만
오일 상태는 잘 알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마인드된 오일 교환주기는
오일 성능에 따라 내려가는 것이 아니에요.
물론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전과는 다르게
단순히 알람이라고 볼수는 없으나,
오일 컨디션은 직접 확인을 하셔야하는데
주입구 캡을 열어서 휴지에 묻혀보는 방법이
가장 쉽고 좋은 방법입니다.
엔진오일은 완벽하게 검정색으로
변할때까지 타는것이 아니라
적당히 갈색 즈음 교체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형 차량일수록 엔진오일이 하는 역할과
그 중요성은 점점 강조되고 잇는데요,
고성능 버전 같은 경우에 배기량은 줄어들어도
오일 주입량은 그렇지 않다는게
단면적으로 엔진오일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주입량이 4리터일때와 7리터일때
당연히 주입량이 많아진 것은
냉각 파츠도 더 커지고 이러한 부분도 있지만,
일정한 스트레스에서 견디는 능력이 분명
엔진오일 양이 많은 쪽이 월등히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오일 교환주기를 재설정합니다.
저 부분도 가장 안정적인 주행 상태에서
맥시멈 주행거리이기 때문에
쾌적한 주행 예를 들자면 고속 주행을 하되
적당한 정속 주행으로 주행한 경우에는
오일은 냉각도 잘 되고
빠른 시간 안에 주행거리가 늘어나게됩니다.
하지만 시내주행은 가다 서다를 반복하면서
멈춰있는 동안에도 러닝 타임을 생각해야 하고
일정한 분사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환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새차일때는 별로 티가 안나지만
조금씩 내구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엔진 내부에 수많은 부품들이
엔진오일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쉽게 말해 손상이 되죠.
몇번 더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비용을
아까워하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는데,
요즘 차량들은 이렇게 아주 기본적인
B48B20 엔진 같은 경우에도
생각보다 고성능임을 인지하셔야합니다.

BMW G30 530I.

전체적인 센서를 스캔을 해서
그동안 쌓인 문제점을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안전에 관련된 전자제어 부분이
예전과는 다르게 굉장히 많아졌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이 단순하게
오류를 일으키거나 문제가 있어도
차량에는 특별히 표시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검을 해주면 도움이 되죠.
BMW G30 530I 엔진오일 교체
합성유로 체계적인 관리

저희는 단순히 엔진오일을 교환하는게 아니라
합성유를 취급하면서도
엔진오일 교환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수 있도록
깨끗하게 진행을 하는 곳입니다.
센터는 얼마인데 그보다 훨씬 더 싸게
이러한 부분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러한 초점에 맞는 곳들이
찾아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필터라인에도 오일이 남아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경우 먼저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두번째 광유세척 후에
이렇게 색상이 많이 변했네요.

잔유제거를 합니다.

필터컵도 세척합니다.


BMW 530I 합성유를 주입합니다.
차량에 권장되는 점도
이러한 것은 모든것을 충족시키지는 못하죠.
엔진오일 자체가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계절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세분화 해서 그에 맞추어 사용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BMW 530I 엔진오일 레벨 체크.

타시는 동안 전체적인 소모를 생각해서 주입합니다.
레벨 게이지의 맥시멈과 미니멈은
어떠한 성능 차이도 보여주지 않습니다.
물론 적거나 오버필은 문제가 생길수가있죠.

주입량도 오일의 특성과 상관이 있고
차량 컨디션 같은 부분
이 차량은 오일 소모가 얼마큼 되는지
오일을 교체하면 얼마 후에 교체를 할것인지
이러한것도 생각해서 주입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합성유는 전체적인 차량 관리를
조금 더 잘 하기 위해서
좋은 느낌과 정숙한 소음 진동 완화 이러한 부분과
편의성 또한 생각을 해야합니다.

깨끗하게 엔진룸 청소를 끝으로,
BMW G30 530I 엔진오일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합성유 교환을 완료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