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TDI 아우디 A7 엔진오일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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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업 차량은 아우디 A7 50TDI입니다.
아우디 A7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화성에서 수원으로 방문해주셨습니다.
보그워너 DCT가 장착되어 있으며,
싱글터보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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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TDI 같은 경우에는 트윈터보 차량이고
최대 토크가 66토크가 나오기 때문에
ZF 8단 변속기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높은 토크를 감당할수 없기 대문에
일반 자동변속기가 들어가있죠.
신형 M5의 경우에도 같은 이유입니다.
또한 이제 자동변속기로도 듀얼클러치만큼
빠른 변속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이 차량은 보조 ECU 칩튠이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차량의 순정 토크 또한 59 토크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잘 생각을 해야합니다.
또한 그만큼 관리가 들어가야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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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교체 시기가 많이 지났기 때문에
적지 않은 엔진 소음을 보여주네요.
샵에서 사용하는 컴프레셔 오일을 교체만해도
단순히 공기를 압축하는 피스톤의 윤활만 담당을 하는
차량과는 조금 다른 하나의 장치인데,
깜짝 놀랄정도로 소음이 줄어듭니다.

이는 곧 부드러운 작동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이고
그 부분에서 엔진일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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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엔진오일을 주입하고
공회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7 엔진오일 교체
아우디 디젤 합성유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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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정도 공회전을 하고
두번째 오일을 배출합니다.
이때는 엔진오일필터 또한 교체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필터 제거를 먼저 실시하고요.

오일을 교체하면서도
하부 점검을 통해 이상 유무를 체크하고
여러가지 누유 등 점검할 사항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의외로 여러가지 문제점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 상태를
오너가 직접 판단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오일캡을 열어서 아주 소량의 오일을
손에 묻혀 비벼보았을때
오일이라는 느낌 보다는 머드같은 느낌이 난다면
그리고 휴지로 닦았을때 잘 닦이지 않고
지문 사이에 껴서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이물질도 많으며 좋지 못한 상태라고 보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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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구조에 따라 오일이 남는 정도가
모두 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차량에 따라 기존 오일이
오일팬으로 모이는 시간도 다르고
그러한 부분을 잘 계산애서
시간을 두고 오일을 모든 후
석션을 통해서 오일을 제거하게됩니다.

아우디 A7 엔진오일 교체

새로 주입되는 아우디 A7 합성유는
수노코 스벨트 유로 5W40제품입니다.
순정 보다는 조금 점도가 높으며
아주 무겁지 않은 수준입니다.

간혹가다 수입차 순정 엔진오일을
낮은 금액에 싸게 교환해주는 곳인줄 알고
전화히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희는 독일 3사 순정엔진오일을 취급하지 않으며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와
고품질 제품을 판매하면서도
비용은 센터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일과 점검 서비스 주기를 같이 리셋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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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 50TDI 차량 이상 유무를 체크합니다.
여러가지 폴트코드가 발생하면
폴트코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차량의 이상유무를 알려드립니다.

이 차량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칩튠을 하면서
여러 부분에 잭을 분리하고 그 과정에서
장착 후 고장코드를 삭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코드가 많이 발생을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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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 후 깔끔하게 소거를 해드렸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간헐적으로도
체크가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냥 두어도 괜찮은 부분이 있지만,
기능 저하가 오는 부분도 있습니다.
차량 컨디션 저하의 원인에 하나가 되기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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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도 청소를 합니다.
몇가지 부분은 육안으로 충분히 점검이 되기 때문에
가끔은 열어서 한번 보시는 습관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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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청소 후 출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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