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고객분의 포르쉐 파나메라S 합성 엔진오일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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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동탄에서 방문해주신 고객분의
포르쉐 파나메라S 차량입니다.
작업은 전반적인 차량 체크 및
포르쉐 파나메라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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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는 14만 킬로가 넘었네요.
꾸준하게 관리를 하셨다고 하셨고
컨디션은 양호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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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샵은 일반적으로 오일교환 하는것 이상으로
매번 깨끗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일을 언제 교환해야해요?
라는 불필요한 질문 대신 항상 때가 되면
교체 시기가 되었습니다 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런 부분에서
뭐든지 오케이 하시는 분들은 드물죠.
돈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한 두번까지는 말씀드리지만
의사가 없으시면 저도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생기거나 증상이 실현되면
그제서야 저에게 이야기를 하시죠.

하지만 차를 계속 탈것 같으면
어차피 교환해야할 것 당연한 부분인데
좀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
사실 모든 소모품 관리는
문제가 생기기 이전에 해주어야
정상적으로 유지가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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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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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싱 후 배출하고
한번 더 세척을 하기위해 새 오일을 주입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S
엔진오일 교환 진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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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세척할수 있는 부분을
속건성 세척제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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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을 해도 이 상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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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교체를 하면서 오일필터 또한
당연히 교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단, 수입차량 에어크리너의 경우에는 사정이 다르죠.
이 차량의 경우에는 에어크리너가 2개가 장착되고
금액도 상당히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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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알맞은 주기에 교환을 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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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FFINE 5W40 제품입니다.
차량을 많이 타시기 때문에
그만큼 오일 교환이 잦고
메인터넌스는 항상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죠.
서비스 센터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에
품질 또한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해도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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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기를 물려서 차량 체크 및 서비스리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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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이 되면 1만 5천 킬로인데요,
이러한 알람을 통해서
오일교환주기가 되었구나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주행 환경과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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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S 엔진오일량도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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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을 청소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S

누렇게 찌들었던 곳도 깨끗해졌네요.

특히 차량을 중고로 구입하신 분들,
주행거리가 좀 있다면
갈아야될까 말아야될까 라는 생각보다는
전반적인 오일교체를 하시고 타시는게
여러모도 좋습니다.

과연 누가 차를 팔때
다음사람 잘 타라고 전부 다 오일교환을 하고,
또 누가 고객을 위해 오일을 싹다 교체하고
판매를 할까요?
언제나 차량 내구성의 핵심은
각종 운활유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S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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