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 30D 엔진오일 조용한 합성유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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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영통 BMW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달려오신 고객분의
BMW X5 30D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연식이 조금 있는 차량인 만큼
손봐줘야 할 곳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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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들은 외관이 곧 생명이기 때문에
중고 시장에서도 외적으로 보이는 부분들은
잘 정돈이 되어서 정말 새차같은 차량이 많습니다.
때문에 중고차량을 구입하셔서도
별다른 관리 없이 즉 손볼것 없이
새차처럼 탈수 있다는 착각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내부는 전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정밀한 차량 점검
그리고 오일류는 단순히 교환하는게 아니라
세척 및 교환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낮은 가격대의 제품들로
규격만 맞으면 아무것이나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중고차의 내구성은 신차와같지않습니다.
싸고 좋은것은 없으며
쓸수 있는 것만이 존재하죠.
가뜩이나 전체적으로 떨어진 내구성을
완전히 회복시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잘 보존할수 있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오염이 심한 상태에서 대충 오일교환 해봐야
그냥 오일 교환을 했다 라는 위안 외에는
도움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요.

미션오일만해도 일반적인 교환방식으로는
내부에 지저분한 미션오일이
거의 70%까지 남아있는데
새 오일 조금 널는다고 좋아질리가 없죠.
자, 넉넉하게 퍼센테이지를 올려볼까요?
50퍼센트 교환을 하면요?
60퍼센트 교환을 하면요?
완벽하기 이전에는 매한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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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BMW X5 차량은
엑스드라이브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변속기에서 나온 출력을
센터 디퍼렌셜에서 클러치를 사용헤서
토크 즉 힘을 전자적으로 배분을 하게됩니다.

엑스드라이브 시스템도
한가지만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설명이 좀 복잡한데요,
앞 바퀴를 구르게 하느냐
뒷 바퀴를 구르게 하느냐
이 구동력을 정말 빠르게
전환을 할수 있는 장치입니다.
또 여기에 차량에 장착된 ECU가 속도, 휠 스피드,
심지어는 핸들을 얼만큼 꺾었는지 까지
여러가지를 모두 다 조합해서
그 로직을 가지고 엑스드라이브를 작동을 시킵니다.

지금은 더 진보한 엑스드라이브가 나왔죠.
엑스드라이브는 전자식입니다.
기계식에 비해서 잔고장이 많을수도 있고
또 비용도 많이 발생을 합니다.
물론 기계식도 오일 안갈고 버티면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며,
사실 고장 측면에서 어떤게 더 낫다
라고 하기에는 어렵죠.

그리고 당연히 엑스드라이브에서 출력되는 동력을
네 바퀴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앞, 뒤 디퍼렌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나
4륜 구동 차량은 모두 오일이 주입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잘 몰라서 교체를 안하는 경우도 있고
보통 이러한 부분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시점이
보증기간이 지나서죠.
그러나 센터에서는 권유조차 하지 않습니다.
특히 무교환은 절대 아니고요.

다른 브랜드 차량 중에 많이 판매된 한 차량은
변속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변속기의 문제 자체도
프런트 디퍼렌셜과 연관되어 있고
변속기를 수리할때 밀접하게 붙어있기 때문에
열어보면 오일이 곤죽이 되어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검은 죽 이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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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5 엔진오일을 배출하고
일반 엔진오일을 사용해서 한번 더 세척합니다.

전반적으로 손을 봐주시고 타시는게
항상 수입차는 비용을 아끼는 방법이고,
센터 디퍼렌셜 같은 경우에는
어느 브랜드나 수리 비용도 만만치 않고
또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문제가 생기면 상황에 따라 다른데
어부바 견인차가 아니면 움직이지도 못하기 때문에
어디 견적내러 다니기도 어렵습니다.

엔진오일 서비스 주기 리셋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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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4륜 구동 시스템에 대한 얘기가 나왔는데
벤츠 4매틱, 아우디 콰트로, BMW 엑스드라이브 등
모두 다 장단점은 있습니다.

반응성 그러니까 반응이 빠르냐 느리냐
구동 능력의 손실, 고장, 무게, 비용 뭐 이런것들이
장점이 되냐 단점이 되냐의 차이인데
흔히들 기계식은 고장이 덜 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전혀 아닙니다.

예열 플러그쪽에 문제가 보이고요.

BMW X5 30D 엔진오일 교환을 합성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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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엔진오일로 세척을 하고 필터 먼저 제거합니다.
필터가 상단에 있는 차량이든 하단에 있는 차량이든
필터 라인에는 오일이 당연히 고여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시동을 걸었을때
오일을 빨리 공급해야 하기 때문이거든요.

필터를 나중에 제거하면
필터 라인에 있던 오일이
오일팬으로 쏟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먼저 제거를 해주어야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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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 후에도 오일 상태는 좋지 않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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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과 현실은 정말 맞지가 않습니다.
이 4륜 제어장치도
전자식이 고장이 더 잘 난다? 이게 정설인데,
실질적으로는 4륜 구동 시스템으로 인해
미션이 고장난다든지,
또 프런트 디프렌셜 때문에
4륜 구동 시스템과 변속기에 무리가 가서
고장이 난다든지 하는 부분으로 인한
좋고 나쁨은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성능이 좀더 떨어지고
또 고장이 잘 나는 시스템이 있긴합니다.
인터넷에 평가된것과는
생각보다 다른 부분이 좀 있고요.

BMW 엑스드라이브는 제법 완벽합니다.
완성도가 내구성, 성능, 비용이라든지 무게
여러가지를 따져보았을때 우수하다는 것이죠.
그것을 증명하는 것은 핸들링인데요,
기계식은 무게 때문에
핸들링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이렇게 잘 만들었기 때문에
오일교체를 잘 안하는 경우도 있는데,
특히 중고차를 구입하시거나
주행거리가 많이 누적된 차량들
신차때와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정상적으로 오일교환을 하고
트러블이 없도록 하는것이
가장 좋은 차량 관리 방법이죠.

오일팬을 뜯어보면 지금 이 X5의 경우에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있는데,
안쪽으로 봉긋하게 나사산이 있기 때문에
그 주변에 오일이 모여있습니다.
갈고리 형상의 파이프로 오일을 빨아냅니다.

BMW X5 30D 엔진오일 추천

BMW X5 엔진오일은
라핀 사일런트 드라이브 5W40입니다.
조용한 합성유 제품을 원하셔서
추천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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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은 이미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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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액, 패드상태, 냉각수
그리고 누유나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는지 없는지
모두 확인 후에 차량을 출고합니다.

차량에 들어가는 오일류는
전부 다 무교환이라고 하기에는
고장이라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문제가 있기 전에 잘 생각하셔서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BMW X5 30D 엔진오일
수원 합성유 전문점에서 교환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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