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BMW 320I 엔진오일 교체 작업을 시작합니다.

BMW 320I 엔진오일 상태는 엉망입니다.
오일 주입구 캡 주변은
열고 닫을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
분출된 가스 속에 엔진오일이 냉각되면서
지속적으로 먼지가 두껍게 붙게 되기 때문에
큰 덩어리들이 엔진 내부로 들어가 않도록 조심해야죠.
이 차량은 너무 지저분한 상태라
먼저 세척을 하고 시작합니다.

엔진 플러싱을 진행합니다.

주행거리는 3만 2천 킬로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상할 정도로 오일 상태가 좋지 않네요.

오일 교환 주기를 리셋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늦어도 라는 말이 있죠.
말 그대로 이 오일교환주기는 맥시멈이며,
성능이 완전히 보장되는 주행거리가 아닙니다.

주행거리가 적은 경우
오일교환을 너무 늦게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주행거리 뿐만 아니라
기간도 중요하다는 점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점검을 진행합니다.

이제는 점검이라는 말도 쓰기가 무섭습니다.
특히 매년 휴가철이나 명절 등
장거리 주행이 필요한 시기에는,
무턱대고 거기가 차량을 점검해주는 곳이냐
뭐 이런 문의가 많이 오기 때문이죠.
글을 읽어보셨다면 그럴수 없는데,
요즘은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싶은것만 듣는 세상이라
답답한 경우가 많네요.

오일교환시 점검이 진행되는 것이지
점검만 진행하는 곳이 아닙니다.
별도의 차량 점검은
방문하시던 곳에 요청을 하시거나
센터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저희 샵에 방문해주셨던 고객분들은
그냥 바로 오시면 되고요.

플러싱 후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이 차량은 가솔린 차량입니다.
하지만 검정색을 넘어서 탁한 정도가
거의 디젤차량 같습니다.

2차 세척까지 진행.
BMW 320I 엔진오일 교체를 깨끗하게!

공회전을 마치고 필터부터 제거하고
하우징에 남은 오일은 석션합니다.

필터 커버도 깨끗하게 세척하고요.

그리고 다시 오일 배출.

엔진 내부에 있는 잔유도 제거합니다.

새 필터를 끼우고
새 오링도 끼우고
엔진오일을 도포합니다.

주행거리로 보았을때
1년에 한번 교체를 하셔야하기 때문에
사용 주기에 있어서 점도를 고려해야합니다.
보통 제조사에서 추구하는 낮은 점도의 엔진오일은
내구성이나 대미지에도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엔진오일 레벨 체크.

소모도 감안하여 최대한 충진을 합니다.

엔진룸 청소.

기존에 레자왁스를 뿌려놓아서
왁스의 점성 때문에 먼지가 많이 붙어있네요.

깨끗하게 엔진룸 청소를 마무리로
BMW 320I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