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합성유 전문점 플레이오일입니다.
올뉴쏘렌토 미션오일 교환 및
합성 엔진오일 체인지 작업입니다.

올뉴쏘렌토 엔진오일과 미션오일을 동시에 교환하면
단순히 작업시간이 단축되는것 뿐만 아니라
별도로 방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 또한 줄일수 있겠죠.
먼저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세척을 하기 위해서 일반 엔진오일을 주입합니다.

주행거리는 5만 7천 킬로가 된 차량이고,
미션오일 교환은
무조건 10만킬로에 진행하는것이 아닙니다.
차량마다 주행을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상태가 결정이 되며,
미션오일 같은 경우에도 성능이 떨어지면
분명 반응이라는게 다릅니다.
성능이 떨어지기 직전의 시점에서
교환을 해야합니다.

여러가지 작업을 할때는
거기에 맞춘 작업의 순서가 명확합니다.
그 과정을 완벽하게 수행해야
제가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를 모두 다 받는 것인데,
요즘에는 일이 힘든것이 아니라
계속 쫒아다니시는 분들로 인해 집중도 되지 않고
신경이 곤두서게 됩니다.
안전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미션오일 교환기에 표시되는 표시창은
미션에서 나오는 기존 오일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내부에 순환이 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프로펠러가 있는데,
보이지 않을 정도로 검게 오염이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작업을 하든 최대한의 노력을 들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과는
일하는 양의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사소한 금속 하나를 연마한다고 해도
좋은 광택제를 써서 두번을 한 것과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으로 대충 한것,
당연히 시간과 노력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물론 작업의 결과물 또한 엄청난 차이가 나죠.
올뉴쏘렌토 미션오일 교환
순환식으로 완벽하게

미션오일은 성능이 떨어지면
예전 같은 경우에는 바로 부품의 마모
또 그만큼 공차가 발생했는데요,
무언가 회전체가 있으면
타이트하게 고정되서 회전을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것과는
파손될 확률의 차이가 많이 나겠죠.
지금은 그러한 부분 또한 고려가 되어서
미션을 만들기 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고장이 나거나
이러한 경우는 드문 편입니다.
물론 너무 오일교체를 하지 않고
주행거리도 많이 누적됐다면
갑자기 그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분명 이상 증상을 보이죠.
미션오일을 교환했다고
마모가 된 샤프트, 각종 파츠들이
다시 복원되는 것도 아니고,
기계는 항상 성능이 온전할때 오일교환을 잘해야
제 컨디션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몇만킬로 더 탄다고 크게 이득이 되는 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시점에서는 교환을 해야합니다.

미션 내부가 굉장히 복잡하고
대부분의 문제는 미션 내부에서 발생한
이물질 때문에 일어납니다.
미션오일의 윤활 능력은 굉장히 중요하죠.

플러싱을 마치고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이런 카트리지 타입의 오일필터를
요즘 많이 사용하는데,
대부분 성능 보다는 환경적인 문제
그리고 비용때문이죠.
기존 캔타입의 오일필터 같은 경우에도
물론 단점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도 보완하는 개념 또한
포함이 되어 있고요.
예를 들자면 필터 내부에
특히 하단에 수분 같은것이 모이면
내부에서 부식이 발생하고 문제가 생길수 있죠.
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나야
그러한 문제가 발생하긴 합니다.
어쨌든 이 차량의 경우에는
필터를 통채로 떼어내서 버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하단에 무거운 이물질들이 많이 남습니다.
세척을 해줍니다.

잔유제거를 합니다.

올뉴쏘렌토 합성 엔진오일은
하이퍼맥스 5W40을 주입합니다.

레벨을 체크할수 있는 온도까지 냉각을 시킵니다.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교환을 같이 진행하면
엔진오일 교체시에 오일이 자연적으로
오일팬에 모두 모이도록 시간을 두게되는데
이러한 부분에서도 시간이 단축될수있습니다.

정확한 온도에서 미션오일 레벨링을 합니다.
저 레벨 플러그 홀은
미션오일을 주입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미션오일 주입이 되지 않습니다.
상단 아이볼트나 별도의 필러 홀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완벽한 레벨링 후에도
일단 주행을 하게되면 오일이 움직이는 만큼
레벨플러그를 열었을때 어느정도 오일이
조금씩 배출되기 마련이죠.

엔진룸을 청소합니다.

올뉴쏘렌토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 및 미션오일 교환을
수원 플레이오일에서 완료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