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들이기 작업을 위한 벤츠 E300 엔진오일 교환 독일산 OWS 합성유

벤츠 E300 엔진오일 교환

안녕하세요.
길들이기 작업을 위한
벤츠 E300 엔진오일 교환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W213 E300 10세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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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W213 입니다.
주행거리는 1500킬로가 조금 넘었고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어차피 길들이기는 한번에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2~3만킬로 까지는 쇳가루가 발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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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온이 낮을때였는데도 불구하고
오일 색상은 깨끗한 편이나
점도가 너무 없습니다.
물 같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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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을 보면 오일이
분무기로 뿌린것 처럼 튀었는데요,
이렇게 흩뿌려진다는 것은
점도가 많이 떨어졌음을 확인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항상 비슷한 높이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다른 차량들과 충분히 비교할수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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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으로 오일이 날라다니네요.

다운사이징 되면서
더 높은 출력을 보여준다는 것은
그만큼 엔진이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6기통 엔진과는
동일하게 오일관리를 할수 없죠.
그래도 이 차량은 다행히
오일이 많이 주입됩니다.

그만큼 쿨링 파츠에
신경을 좀 썼다는 것이고
굳이 왜 오일을 많이 주입되게끔
만들어 놓은 것이냐면,
당연히 오일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스트레스는 분산될 수밖에 없죠.
요즘 차량들은 엔진오일이 좋아져서?
또 차가 좋아져서?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잘못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지도 않을 뿐더러 더 중요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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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로수와는 벌개로
시간이 조금 지난 차량이라
한번 세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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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을 하는 동안 차량 점검이 진행되며,
모든 부분들을 테스트 하면서
진단기가 알아서 점검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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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어 장치들이 굉장히 많죠.
당연히 센서가 많이 달려있고
그 센서들은 문제를 일으키면
기능이 중단되기 때문에,
특히 차량의 자세를 제어한다든지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 작동해야 할 부분들이
작동하지 않으면 곤란하겠죠.
때문에 점검을 잘 해야합니다.

최근에는 수입차량이었는데,
요즘은 차종별로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전자식 악셀레이터를 사용하죠.
악셀레이터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쉽게 말해 센터를 잡아주는 교정 작업을 해서
인식을 시켜야 되는 부분이 있는데,
차가 입고되었을 때 조금만 밟아도
차가 확확 나가더라고요.
이러한 부분도 정비를 하는 정비 과정에서
어떻게 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나오는데,
그냥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확인을 하지 않고 작업을 한것이죠.

요즘 차량들은 다 민감하기 때문에
사실 엔진오일 교환할때 만이라도
이렇게 정기적으로 점검을 해주어야 좋은데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죠.
때문에 저희 샵은 이러한 점검 과정을
필수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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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량은 신차죠.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는 것과 해결하는 것,
여기에는 부품들이 교환될수도 있으며
또 돈이 들어가겠죠.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처리는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자체를 모르는데
처리를 어떻게 할수 있겠습니까.
일단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중요하죠.
신차는 비용 발생이 없는 만큼
더더욱 중요하고요.

다른 브랜드들도 마찬가지지만
사업소는 오너가 이야기하기 전까지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이미 처리할 것들이 많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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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필터를 제거하고
필터 커버는 깨끗하게 세척 후 건조시킵니다.

벤츠 E300 엔진오일 교환과
철저한 점검 및 세척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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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번 더
벤츠 W213 E300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W213들은 레그룸이 작다고
말씀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유는 무게 밸런스 때문에
또 배기량이 큰 엔진도 같이 장착을 해야하기 때문에
엔진 자체가 뒤로 후퇴하다 보니
변속기도 당연히 조금 뒤쪽으로 이동을 했죠.
어느 차량이든 모두 동일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유라고 할수는 없지만,
이 차량에 장착된 9G 변속기 자체가 크기가 큽니다.
당연히 차량 구조도 좀 그렇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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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는 오일팬에서 문제가 제법 많이 생깁니다.
볼트 자체가 나사사닝 힘을 받아 오나벽한 체결을 할수 있도록
그리고 밀봉에 교화적이게끄
오일 코크 기장이 긴데요,
대문에 보통 손으로 최대한 오나벽하게 조인 후
마지막으로 렌치를 사용해서 체겨을 해야하는데,
처음부터 렌치로 조일 경우
제대로 체결이 되는지 아닌지
감이 다르기 때문에
그때 손상을 입을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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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유를 제거하고
벤츠 W213 E300 엔진오일을 주입합니다.
벤츠 E300 합성유 교환 제품은
독일산 OWS 합성유 입니다.

저희 샵은 보다 성능이 좋은 제품과
좋은 서비스를 통해 작업을 하고 있는 만큼,
보통 센터 금액과 비슷합니다.
때문에 센터보다 저렴하게
외부에서 저가 오일과 저가 필터를 사용해서
금액을 낮춘것과는 거리가 멀죠.

오일이든 필터든 아무거나 교환하면 되고
오직 비용이 중요하다! 하시면
일반 정비샵이나 저렴한 곳들이 있는 만큼
그러한 곳을 찾으시는것이 해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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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인 만큼 간단하게 엔진룸을 정리하고
벤츠 E300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요즘 나오는 신차들은
섀시 자체의 무게를 더이상 줄이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수제작 스포츠카, 하이퍼카들은
카본이라든지 플라스틱 재질을 많이 사용해서
무게를 줄일수 있지만,
양산형들은 무게를 줄이기가 어렵죠.
그래서 구조물에 알루미늄 합금 재질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벤츠 E300의 경우에도 엔진오일을 배출할때 보면
하부 구조물이 스틸이 아니죠.
하지만 그런 파츠들을 고정하는 볼트는
열처리가 된 탄소강 이라든지 스틸입니다.
당연히 과한 힘으로 체결을 하거나
시간이 지나서 부식이 된 볼트를 체결하다 보면
손상을 입을수가 있죠.
차체 수리가 필요할 때도 비용만 따지기보다는
충분한 이해가 있고 깔끔하게 작업할수 있는 곳에서
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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