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들이기 후 BMW G30 540I 엔진오일 교환은 합성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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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광교 BMW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된 차량
BMW G30 540I입니다.
기존에도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시고
전반적인 메인터넌스를 진행하셨습니다.
차량을 교체하신 후 길들이기 주행이 끝난 후에
바로 합성유를 사용하기 위해 방문해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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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BMW G30 540I는 기존 F10시절에도
535D, 535I 그리고 M550D X드라이브 차량들이
비교적 판매율이 적었죠.
대부분 528I나 520D 그리고
G30으로 넘어와서도 530I가
가장 입고가 많이 되었답니다.
상위 모델들은 역시 금액대가 껑충 뛰는 만큼
입고댓수가 적을수밖에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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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오너분께서는 이 차량을
오랫동안 갖고있을 생각은 없다고 하십니다.
물론 늘 그래왔지만요.
영통에서 광교를 자주 왔다갔다 하시고
주로 장거리 운행을 하시는데요,
타는 동안 더욱더 만족을 느끼기 위해서는
합성유가 필요하겠죠.

기존에는 일본산 제품 중에서도
고급 라인업들을 선호하셨는데,
뜨거운 터보에 주행량이 많은 만큼
여러가지 측면을 고려해서
조금 더 오래 사용하실수 있는 제품을
추천드려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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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길들이기 후 처음
BMW 540I 엔진오일 교환 작업이며
이 차량은 현재 4500킬로를 주행한 차량입니다.
그동안 길들이기를 위해서 고RPM을 자제하고
당연히 연료는 고급휘발유를 사용하셨는데도
상태는 보시다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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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을때이고
아직 뜨거운 한여름이 되기 이전이지만,
오일 상태가 너무 좀 그래서
광유세척을 진행했습니다.

이 차량은 시내주행 보다는
장거리 고속주행으로 또 부드럽게 주행한
신차라는 점을 생각하면
기존의 메인터넌스로는 글쎄요…?
내구성을 유지하기가 어려울듯 합니다.

시내주행은 뜨겁게 달구어진 아스팔트
즉 지열과 주변 차량에서 나오는 뜨거운 배기가스
가다, 서다를 반복하면서 직분사 터보 엔진은
더욱더 뜨거워질 수밖에 없죠.
반대로 고속도로에서 부드럽게 정속주행 시에는
확실히 신선하고 낮은 온도의 공기가
많이 유입되고 또 하부의 배기관을 식히고,
오일 스트레스는 당연히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엔진 러닝타임에 비해서
빠르게 주행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즉 오일 교체 시기도 빨리 도래한다는 것이죠.

당연히 같은 주행거리를 주행하도
후자가 컨디션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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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오일을 제거하고
새 오일을 5리터 정도 주입,
그리고 공회전 후 오일을 배출.

이 차량은 저 필터컵 자체가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오일 필터를 제거하고 필터컵 내부를 보면
오일이 약간 혼탁해보이는데요,
당연히 필터가 있었던 자리이기 때문에
이물질이 흡착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반짝거리는 이물질들이죠.
물론 어떤 차량이든 발생을 합니다.
당연한것이고요.

관리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
오일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수명이 다하고,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내부 부품을 잘 보호하지 못할때 더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신차때 길들여지는 과정에서도
당연히 발생하기 때문에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고성능으로 갈수록 더 강조하는 추세이고
명확한 매뉴얼까지 존재합니다.
요즘 엔진오일이 좋아서, 엔진이 발달해서?
이러한 것 이전에
금속이 마찰하고, 서로 타격하고,
기본적인 엔진 작동 매커니즘은
전혀 변한것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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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하우징 또한 이물질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남은 엔진오일을 제거합니다.

BMW G30 540I 합성유 교환으로
최상의 컨디션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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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길들이기, 품질이 좋은 합성엔진오일,
품질이 뛰어난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심지어는 워셔액까지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차량의 고장 측면으로만 따지시는 분들이 있는데,
물론 이런것 안써도 차는 굴러가죠.

하지만 설계 결함, 조립 불량,
정말 소모품을 잘 교환하지 않았을 경우,
또 질이 떨어지는 연료 사용, 주행스타일 이런 부분이
차량이 고장이 나느냐 나지 않느냐
이런 부분에서 더 중요합니다.
그런데 고급유 세팅 차량에
고급유 사용도 대부분 안하시잖아요.

하지만 1억이 넘는 차에
얼마 되지 않는 비용 때문에
굳이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쓸 필요가 없죠.
타는 동안 더 만족감을 줄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며,
주행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하는데에도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죠.
타이어만해도 접지력과 소음차이 많이 나잖아요?
그리고 조금 더 잘 멈춘다면,
1센티미터 차이로 사고가 안날수도 있고요.

사실 차량에 들어가는 윤활유, 냉각수만 해도
오일이 스트레스를 받아서 변질되는 순간
데미지라는게 발생하게 되는데,
그런 부분을 막을수 있다면
보다 더 나은 보호 능력을 가지고
별로 신경 안써도 제 역할을 잘 해주는 만큼
좋을 수밖에 없겠죠.

점화플러그만해도 BMW M시리즈면
코일을 튜닝하는 한이 있더라도
순정이 좋은 제품이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별달리 손볼게 없습니다.
M3, M4의 경우 6만 킬로에 교체하라고 되어있지만
2만킬로만 되어도 교체해보면 간극이 많이 벌어져있거나
상태가 좋지않은 경우를 많이 보죠.
또한 교체했을대 역시 부드러움을 느낄수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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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국산차에 비해서 복잡한 만큼
대충 어영부영으로는
컨디션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M을 제외한 다른 차량들을 보면
디퍼렌셜오일도 교환을 잘 안하는 부분이죠.
배출구도 따로 없고요.
하지만 분명 교환이 가능한 홀이 있고
많이 교환을 하시는 부분이며,
교환을 하면 코너 길이 분명히 달라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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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변병으로 인해
차량 교체를 빨리 하시는데도 불구하고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그 가치를, 그 만족도를,
타는 동안에 스트레스를 없게 하기 위해
조금 더 투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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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와중에는 센터에서 쓰는 오일을
센터보다 싸게 하는 곳들 사실 주변에 많습니다.
저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그러한 곳으로 방문을 해주시면 되고요.

저희가 추구하는것과는 거리가 멀고
이 오너분 또한 아주 오랫동안
꾸준히 방문하시는 이유는
분명 더 나음을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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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G30 540I 깨끗한 신차라
먼지 그리고 오일교환을 하면서 묻은 오일만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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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교체하기는 참 좋을듯 합니다.
3리터 6기통 엔진인데 어마어마하게 크네요.

BMW 540I 합성유 교환.
고급 제품인 만큼 터보렉이 줄어들었다
생각될 만큼 부드럽습니다.

4기통 2리터 530I 차량은 입고량이 상당히 많은데요,
주입해본 결과 만족도도 좋았고요.
엔진 세팅이 저 RPM 에서도
최대 토크가 나오게 설계된 만큼,
조금만 점도를 높이는 것이 성향에도 내구성에도
도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수명도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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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레벨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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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G30 540I 오일량은 최적의 상태로 주입.
어차피 2개월 정도마다 교체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차도 신차이고 내구성도 좋고
소모가 많이 될 염려도 전혀 없는 만큼
그러한 부분까지 판단하여 충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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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차량입니다.
참고로 도어 자체도 압축도어입니다.
보다 성능을 원하신다면 540I를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스팅어나 제네시스 G80만 해도
3.3터보가 있죠.
맵 그리고 몇가지 하드웨어 수정만 한 차량들,
특히 미션오일 교체 후 좀 하드하게 달려보면
출력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실망을 좀 느끼실것 같다면
주저마시고 BMW G30 540I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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