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입고된 차량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2.2 디젤 차량입니다.

주행거리는 13만 킬로미터.

이보크 엔진오일 교환을 시작합니다.
인제니움 엔진이 아니라 구형이고요.

배기량은 2.2리터입니다.


플러싱을 하면서 고장코드도 점검해봅니다.
간헐적으로 발생된 부분이며,
모두 특별한 이상은 없습니다.

오일 교환 주기 리셋.

엔진오일을 배출하고요.

오염도가 심해서
2차적으로 세척을 한번 더 진행합니다.

공회전 후 엔진오일 배출.

필터 제거가 어렵다고요?
그래서 헤드의 육각렌치를 정확하게 끼우지 못해
그 부분이 엉망진창인 차량들이 태반입니다.
정확한 공구를 사용하면
그러한 일이 없죠.
대부분 손상이 되어서 오거든요.

또한 필터 하우징이 45도 정도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엔진오일이 많이 남게됩니다.
그 부분도 모두 석션해서 제거합니다.

필터 커버는 완벽하게 건조되었고요.
내부에 바이패스 구조물은
이물질이나 쇳가루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진득한것을들 모두 다 녹여냅니다.

다시 엔진오일 도포.

필터는 타 차종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오일압력의 형성
그리고 필터링을 위해서는
정확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치수가 미묘하게 달라서
필터가 따로 노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이보크 엔진오일 교환
세척과 점검은 서비스

엔진오일도 잔유제거.

이보크 디퍼렌셜오일 교환도 함께 진행합니다.

프론트 또한 같이 진행하고요.

오일 배출구에는 특이하게
보다 많은 쇳가루가 붙을수 있도록
저런 타입의 드레인볼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퍼렌셜 내부 상단에
영구적으로 자석을 붙여놓는 경우도 있고,
형식은 다양합니다.

홈에 붙은 이물질을 파내가면서
깨끗하게 제거를 해줍니다.

프론트, 리어 모두 같은 75W90점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너무 온도가 높을때는
들어가는 기어오일이 바로 팽창을 해서
조금 양이 적게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교환 전 약간의 냉각이 필요합니다.

후륜과 전륜 모두 다 세척 후에
디퍼렌셜오일을 주입합니다.

이보크 2.2D 엔진오일은
OWS 하이퍼맥스 5W40.

인제니움 엔진 보다는 작업이 약간 까다롭습니다.

모든 과정을 정확하고 깨끗하게 진행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