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인계동 고객분의 재규어 XE 20D 엔진오일
합성유 교환을 위해 입고된 차량입니다.

장착된 엔진은 인제니움 2리터 디젤이며
랜드로버와 동일합니다.

기존 폐유 배출 후
일반 엔진오일을 주입해서 공회전 하는
라이트한 세척을 한번 더 진행하겠습니다.

누적 주행거리가 많아짐에 따라서
조금 더 오일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하는데
사용하는 오일의 품질을
조금 더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평상시보다 오일 교환 주기를
조금 짧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를 더 해준다 라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외에는
이러한 방법 밖에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차량 진단 테스트.

재규어 XE 오일 서비스 리셋도
설정을 해주는데요,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오일 교환주기는
3만 2천 킬로입니다.
이 부분은 새로 입력하거나
수정을 하는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이렇게 설정이 되고
타 브랜드에 비해서
너무 길게 설정되어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내 주행이 많으면
가동 시간 대비 주행거리가 짧기 때문에
7천 킬로 정도에 엔진오일 교환을,
그리고 고속 주행이 많아도
만 킬로 정도에는
엔진오일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합성 엔진오일이든 그렇지 않든
단순히 오일의 성능과 수명이 끝나서가 아닙니다.
디젤 같은 경우에는 가솔린처럼
연료가 희석이 됐을때 다시 재생하는 능력이
특성상 떨어질수밖에 없으며,
오염이 되는 원인 중의 하나가
엔진오일이 변질된다 라기 보다는
PM의 희석 즉 엔진오일 외적인 것들이 섞이는 만큼
엔진오일의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주행 패턴에 따라서도 어쩔 수 없이
관리가 잘 안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잦은 시동 그리고 그만큼 매번 짧은 주행은
촉매의 재생 환경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환경이 좋지 않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주기적으로 장거리 주행
혹은 초기부터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수 있는
캐미컬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미 DPF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이후에는
뭐 고속도로에서 태워내면 된다
혹은 캐미컬로 처리를 한다든지 하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가능한 시점을 넘었기 때문에
그러한 약간의 완화로는 해결할수 없죠.
재규어 XE 20D 엔진오일 추천

기본적으로는 오일 관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그 다음은 주행 패턴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대부분 이 둘다 악조건이라면
주행거리와 관계없이
제법 빠른 시기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필터를 제거해도 잔유가 많이 남습니다.
석션호스가 깊숙히 삽입되고요.

오일 세퍼레이터 부분은
이 차량의 경우 약간씩 젖기 마련인데,
이 부분도 심하다면 터빈에 고장을 일으키는
밀접한 관계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손을 좀 봐주어야 합니다.

단순히 엔진오일 교환만 하는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차를 육안점검 하고
또 시스템을 스캔하고,
문제점이나 처리 방법을
확실하게 이야기 해주어야 합니다.
이런 것이 전체적인 점검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오일 교환 시 단순히 오일 교환만 하는게 아닌,
이러한 점검이 진행된 것과 아닌 것과의 차이는
당연히 날 수밖에 없고요

그렇기 때문에 작업자가 각 차종 별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들 즉 약점을 잘 알고
또 명확하게 이해가 있는 상태에서
점검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재규어 XE 엔진오일을 배출했고,
잔유제거를 합니다.

차량마다 컨디션이 그다지
대동소이 하지 않은 차량 중 하나이고
오일 점도는 30, 40 모두 다 사용해도
전혀 이상 없습니다.
도움이 되는 점도를 선택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노후가 많이 된 만큼 캠팔로워 그리고
캠의 경우에도 당연히 마모가 진행되고
이러한 부분의 소음을 떠나서,
오일 점도를 살짝만 올려도
확실히 도움이 되죠.

재규어 XE 합성유는 피디엑스 5W40입니다.

애드블루 충진.

엔진룸 청소.

재규어 XE 합성 엔진오일 교환을
아주 깨끗하게 완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