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닝 후 합성유로 벤츠 E250 엔진오일 교환과 디퍼렌셜 오일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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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벤츠 E250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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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주입구 캡에
블로바이 가스와 섞여서
기화된 엔진오일로 인해 젖으면서
상단까지 먼지와 모래가 많이 붙어있네요.
조심스럽게 열어서 세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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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OM651입니다.
나온지 오래된 엔진이지만
조금씩 개량되면서 버전이 여러가지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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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플러싱 후 엔진오일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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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매틱 차량인데
프론트 디퍼렌셜은 젖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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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엔진오일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는 제품이지만,
저희는 세척용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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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엔진오일로 2차 세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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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는 11만 4천킬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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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항목을 살펴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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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게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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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212 E250 CDI 4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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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기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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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코드 확인.
어찌보면 고질병이죠.
보통은 완본체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물론 수리나 애프터마켓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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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 코드를 삭제합니다.
입고되는 차량들 중에 이 정도 주행거리면
엔진이나 미션에 코드가 있는 차량들이 많습니다.
특히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에 재가 많이 쌓여서
압력에 문제가 있다고 코드가 실현되는데요,
이 부분은 엔진오일 관리 그리고
주행 패턴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끔씩은 정상적인 온도에서 오랫동안
포집물을 태워낼수 있는
장거리 주행을 해야합니다.

벤츠 E250 엔진오일 교환을
클리닝을 통해 깨끗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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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엔진오일 배출.
오일 상태가 지저분해서
처음 배출했을때와 별반 차이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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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커버를 제거하고 세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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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링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경화되어
파손이 되고 모양에 변화도 발생하기 때문에
무조건 교환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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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세척된 필터 컵에
오링 3가지를 모두 교체하고
엔진오일 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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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 볼트에 있는 와셔도 교체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한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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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드레인 볼트는
와셔가 끼워지는 부분에는 나사산이 없고
탭퍼가 져 있습니다.
때문에 너무 강한 힘으로
드레인 볼트를 체결하지 않더라도
와셔를 교체하지 않으면
내부 나사산을 손상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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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유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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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디퍼렌셜 오일도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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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플론 처리를 해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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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량도 주행거리가 꽤 많아서
전체적으로 오일류 교환을 모두 진행해야 하는데
하나씩 교체를 하시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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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퍼렌셜 케이스 내부에서는
당연히 주행을 하면서 오일도 뜨거워지고
가스가 발생하고
압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상단에 블리더 밸브가 달려있습니다.
그 부분을 통해서 오일도 조금씩
증기 형태로 배출이 되고
수분도 유입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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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로 작업한 부분을 깨끗하게 클리닝합니다.

벤츠 E250 엔진오일 교환

E250 CDI 엔진오일은 하이퍼맥스 5W40.
노후화로 인해 커진 소음을
중점적으로 잡기 위한 세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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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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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차량들 대부분의 문제들은
엔진오일에서 발생합니다.
벤츠 E250 디퍼렌셜오일과
합성엔진오일 교환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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