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합성유 전문점 플레이오일입니다.
입고된 차량은 마세라티 기블리
가솔린 차량입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엔진오일 교환 전 플러싱.
엔진 자체는 그다지 트러블이 없고
아주 우수한 엔진이죠.

시동이 걸려있는 상태인데요,
유지보수 항목에 거리와 일수가 0으로 되어있고,
보시면 엔진 체크등도 실현되어 있습니다.
디젤 차량 같은 경우에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오일 점도 하락이라는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 오일 점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흡기파이프의 균열 또 DPF의 문제,
이 두가지에 문제가 있을때도
그런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센터에서 DPF를 태워내는 작업을 할 때는
다른 곳에서 방금 오일교환을 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또 오일교환을 하라고 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유지보수가 세팅이 되고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디젤은 그러한 경우
세팅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여기에도 방법은 있는데요,
이게 컨디션이 굉장히 저하된 차량은
또 금방 그렇게 되거든요.
저도 제가 무상으로 제공해드렸던 서비스인데,
이제는 하지 않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문제가 발생하면
센터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진단 테스트.

엔진에 폴트코드가 많이 있네요.

센서 교체나 그러한 부분은
좀더 오래 타실 분들은
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누유도 보이네요.

애프터 파츠들이 활발하거나
또 그 애프터 파츠들의 품질이 좋거나
또 품질은 별로여도 일단 작동에는 지장이 없고
단가가 싸거나…
물론 뭐 엔진을 내려야 한다든지 복잡한 부분은
비싸도 정품을 사용하는게 맞지만,
비용에 맞춰서 일을 처리하는 방법은
사실 여러가지인데
마세라티는 그럴수 있는게 별로 없어요.
특히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을 중고로 구입하셨다
아니면 하실 예정이라고 하신다면,
절대 뭘 해도 싸게 먹히는 차량은 아니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 가격만 봐도 그렇고요)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잔유 제거.

엉망 진창이네요.
누유의 원인입니다.

정품 필터는 메이드 인 프랑스.
커버, 오링, 필터 그리고
그 속안에 바이패스가 결합된 구조의
일체형으로 나오는
기블리 가솔린 차량 필터입니다.
페라리와 같이 사용합니다.
드레인 와셔까지 준비되어 있고요.
마세라티 기블리 엔진오일 교환시 정품 필터를
굉장히 합리적인 금액으로 해드리고 있으며
그렇다고 애프터 필터들 가격은 택도 없죠.
저희 모든 필터는 국내 정식 센터와
미국 센터 수급으로 사용합니다.
작업 사진에 있는 모든 차량들은
코닉세그나 부가티 같은 차량들을 제외하고는
최신형 차량들까지 모두
바로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합니다.

주변부 세척을 철저하게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오일배출시 많이 묻기도 합니다.

필터 커버 주변도
그동안 세척하지 않아서
엉망이네요.

마세라티 기블리 엔진오일 합성유는 필수
마세라티 기블리 엔진오일
키요 PAO 0W40 합성유입니다.
사출 자국도 없는 용기부터
아주 단단하고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내구성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이런 차량들은 엔진룸 청소를
더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엔진 전면 커버가 오일필터를 제거할때
생각없이 빼고 후처리도 하지 않아서
많이 젖어있어요.
누유는 아닙니다.

약간 탄내가 나기 때문에
깨끗하게 해줍니다.

모든 부분을 점검해드리고
내구성에 심각한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당연히 이야기를 해드립니다.
가끔씩 작업 내내 저와 대화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씨는데
저는 차와 대화를 해야합니다.
즉 제가 하는 일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냉각수 같은 부분도
부족시 알아서 충진해드리고,
시스템 점검 그리고 육안점검 할 부위도
모두 점검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중검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
디퍼렌셜 오일인데요,
기어 재질 특성상 강철제는
금방 오염되고 오일이 진득해지죠.
또 그게 과마모의 원인이 됩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차량 합성엔진오일 교환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