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BMW 320I 엔진오일 교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따끈따끈한 신차였죠.

BMW 320I 신차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2천 킬로 정도 주행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주로 시내주행을 한 차량인데
매번 신차 엔진오일 교환을 하면서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에 대한 필요성을
필히 느끼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깨끗한 엔진오일을 석션 하다보면
이것저것 눈에 보이는게 많죠.

주입구 캡을 세척하고요.

아직 오일 상태는 깨끗한 편이기 때문에
기존 오일만 잘 제거해주도록 하겠습니다.
BMW 320I 엔진오일 교환
첫 엔진오일 부터 합성유로

이 차량은 오일팬이 쉽게말해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오일 배출구가 상당히 중요하죠.
대부분의 BMW 차량들은
오일 배출구가 수직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내부 나사산이 있으며
그 부분에 오일이 좀 남게되는 편입니다.
볼트 형식의 석션 기구로는
오일 제거를 할수 없으며
오일팬에 나사산 변형만 시키게 되죠.

오일 드레인 코크는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매번 오일교체시 교환을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며
필터에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교환을 안할 이유가 없죠.
코크가 없는 애프터 제품의 경우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그때그때 교체를 하지 않는 경우
누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필터도 정상적인 제품을 사용해야
코크까지 정상적으로 교환을 할수 있습니다.

오일은 레전드 0W40.

엔진오일양을 측정합니다.

측정은 정확한 편입니다.

신차이므로
간단하게 엔진룸을 정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