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니움 엔진이 장착된 재규어 XF 20D 엔진오일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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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원 합성유 교환 전문점
플레이오일입니다.
재규어 XF 20D 엔진오일 교체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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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는 5만 7천 킬로가 조금 넘었습니다.
디퍼렌셜오일은 교체가 되었고,
미션은 ZF8속이기 때문에
이때쯤 교환을 해주면 좋습니다.

재규어 XF 20D 엔진오일 교체

플러싱액을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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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항목을 확인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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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고장코드를 점검하여
차량에 이상 유무를 체크합니다.

ECM에 고장코드가 있는데요,
삭제 후 정상인지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엔진 외 항목 또한 모두 확인을 하고
삭제가 됩니다.

엔진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나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2리터 디젤 터보 인제니움 엔진입니다.
입고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들
거의 대부분 같은 엔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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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항목 리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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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플러싱을 하고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예전에는 섀시를 포드에서 가져다가 사용을 했는데요,
2세대 부터는 자체개발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1세대보다 훨씬 더 가벼워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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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광유세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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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을 마치고 오일을터를 제거하고
필터 커버를 세척합니다.

항상 이러한 카트리지 타입은
캔타입과 다르게 커버에 이물질이 남기 때문에
세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재규어 XF 20d 엔진오일 교체 시
모든 잔유를 꼼꼼하게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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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하우징에 오일이 제법 많이 차있죠.
필터를 제거해도 저렇게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때문에 이 부분은 석션으로 모두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흡입을 하면서 사진을 찍어서 그런데
훨씬 더 많이 차있습니다.

보시면 오일필터 하우징 뒤쪽으로는
터빈이 바로 보입니다.
오일필터 옆에 스로틀바디가 있고
바로 앞에 차지 파이프를 보면,
이 차량의 경우에는 오일 관리가 깨끗하게 됐고
또 항상 고성능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한 만큼
젖어있지 않은데요,
저 클램프 사이로 오일이 세어나와서
젖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부분은 블로바기 가스 내부에
기화된 오일이 많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치상 앞쪽에 있기 때문에
냉각이 되면서 세어나오는 가스에서
오일이 다시 액상화되어 젖게되는 것인데,
가솔린 차량도 마찬가지지만 분명 이 부분은
오일의 내구성과 상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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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세척된 필터 커버에
새로운 오링을 장착하고
엔진오일을 도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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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더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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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유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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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XF 20D 엔진오일은
합성유 스벨트 유로 5W40을 추천드렸습니다.
오일 규격이나 점도에 대한 부분은
예전부터 설명을 많이 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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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차제가 낮은 편이라
엔진이 굉장히 상단에 위치해있는 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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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세척제 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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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엔진룸 청소를 마무리로
재규어 XF 엔진오일 교환 작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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