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입고된 차량은
동탄 합성유 교환을 위해서
방문해주신 손님분의
올뉴말리부 미션오일 교환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엔진오일 오염도를 확인한 후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일반 엔진오일로
세척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1차적으로 엔진오일을 배출하면서
플러싱을 진행할수도 있지만
오염도가 낮은 상태에서는 쉽게말하면
병을 한번더 헹궈낸다는 개념으로
오일을 주입 후 공회전을 하는것입니다.
간혹 엔진오일을 조금 주입하고
공회전 없이 배출시키는 것과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희는 전량 회수 그리고 전량 주입 후
정상적으로 공회전(시동을 걸어서)을 통해
새 오일로 세척을 하는 방법입니다.

공회전 없이 소량 흘려보내는 것들은
실질적으로는 세척의 의미가 없죠.

그동안 미션오일도 같이
교환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오일 또한 일반적인 제품이 아닌
합성 미션오일입니다.
성능과 효과는
합성엔진오일과 동일하지만,
조금 다른것이 있다면
엔진오일은 교체시기가 비교적 짧지만
미션오일은 한번 교환하면
굉장히 오랫동안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미션오일 교체가 그래서 중요하죠.
단순히 교체만을 생각했다가
완벽하게 새 오일을 제거하지 못해
기존 오일과 희석이 된다든지,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으로 교체한다든지
이러한 경우에는
효과가 아니라 오히려 문제가 될수있죠.

방법은 여러가지이나
최대한 많이 회수, 주입하고 구동
이 부분을 반복적으로 작업을 해서
미션 내부를 완벽하게 세척 겸
미션오일 교환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동을 하면 클러치팩 그리고 밸브바디
구석구석 미션오일이 순환을 하면서
완벽하게 섞이고
또 그 내부에 있는 이물질들도
당연히 섞어서 배출할수 있겠죠.

색상을 보면 생각보다 빠르게
미션오일을 교환해야 합니다.
이 차량은 3만킬로가 채 안되었는데
이러한 상태죠.
늦어도 4만 킬로 정도로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미션을 만들면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재질의 사용 및 설계
여러가지 부분들이 고려되는데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미션오일이 더 빠르게 오염된답니다.

오염도가 제법 높기 때문에
아주 소량씩 순환되는
장비를 사용해서 희석 및 배출보다는,
최대한 많이 배출하고
그만큼 많이 주입해서
완벽하게 섞어서 배출하고 이게 중요하죠.

보통은 이러한 작업을
1회 진행하고
미션오일을 교환했다고 합니다.

또한 순환기를 돌리느냐가 촛점이 아니라
미션오일을 얼만큼 사용했는지
또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미션오일의 품질이 정말 중요합니다.

완벽하게 깨끗하게 미션오일을 교환하는데는
적은 양으로는 분명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구동을 하지 않고 배출하는 것도
교환의 의미가 크게 의미가 없고요.

색상은 완전히 좋아졌습니다.

미션오일이 빠르게 오염이 된다고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아니지만
미션오일의 오염은
금속성 이물질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우리가 광택약으로 금속을 문지르면
표면이 정리되면서 검게 묻어나오는
쉽게말해 가루보다는 훨씬 작은 단위의 입자로
묻어나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주입하면 됩니다.

정확한 미션오일 온도 체크는
진단기를 사용합니다.

차량 이상유무도 체크하고
정확한 온도가 되었을떄
미션오일 양을 체크하면 됩니다.
어떤 차량은 냉각이 필요하고
어떤 차량은 웜업이 필요합니다.

올뉴말리부 미션오일 교환
정확하게 아주 깨끗하게
미션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동안 세척된 엔진오일 배출.

잔유 제거.

새로 주입될 올뉴말리부 합성유
OWS NA RACING입니다.

엔진룸 청소.

정상적인 청소는
다시 이물질이 뭍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즉 유분으로 먼지를 덮는것이 아니라
완벽하게 정상적으로 청소를 해서 출고합니다.
올뉴말리부 엔진오일 교환과
동탄 미션오일 교환 가까운 수원에서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