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플러싱 후 BMW 320I 엔진오일 교체 5W40 합성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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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BMW 320I 엔진오일 교체 작업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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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20I 엔진오일 상태는 엉망입니다.

오일 주입구 캡 주변은
열고 닫을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
분출된 가스 속에 엔진오일이 냉각되면서
지속적으로 먼지가 두껍게 붙게 되기 때문에
큰 덩어리들이 엔진 내부로 들어가 않도록 조심해야죠.
이 차량은 너무 지저분한 상태라
먼저 세척을 하고 시작합니다.

BMW 320I 엔진오일 교체

엔진 플러싱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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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는 3만 2천 킬로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상할 정도로 오일 상태가 좋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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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교환 주기를 리셋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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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보시면 늦어도 라는 말이 있죠.
말 그대로 이 오일교환주기는 맥시멈이며,
성능이 완전히 보장되는 주행거리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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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가 적은 경우
오일교환을 너무 늦게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주행거리 뿐만 아니라
기간도 중요하다는 점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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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점검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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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점검이라는 말도 쓰기가 무섭습니다.
특히 매년 휴가철이나 명절 등
장거리 주행이 필요한 시기에는,
무턱대고 거기가 차량을 점검해주는 곳이냐
뭐 이런 문의가 많이 오기 때문이죠.

글을 읽어보셨다면 그럴수 없는데,
요즘은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싶은것만 듣는 세상이라
답답한 경우가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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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교환시 점검이 진행되는 것이지
점검만 진행하는 곳이 아닙니다.

별도의 차량 점검은
방문하시던 곳에 요청을 하시거나
센터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저희 샵에 방문해주셨던 고객분들은
그냥 바로 오시면 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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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싱 후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이 차량은 가솔린 차량입니다.
하지만 검정색을 넘어서 탁한 정도가
거의 디젤차량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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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세척까지 진행.

BMW 320I 엔진오일 교체를 깨끗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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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을 마치고 필터부터 제거하고
하우징에 남은 오일은 석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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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커버도 깨끗하게 세척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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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다시 오일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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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내부에 있는 잔유도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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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필터를 끼우고
새 오링도 끼우고
엔진오일을 도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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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로 보았을때
1년에 한번 교체를 하셔야하기 때문에
사용 주기에 있어서 점도를 고려해야합니다.
보통 제조사에서 추구하는 낮은 점도의 엔진오일은
내구성이나 대미지에도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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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레벨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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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도 감안하여 최대한 충진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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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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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레자왁스를 뿌려놓아서
왁스의 점성 때문에 먼지가 많이 붙어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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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엔진룸 청소를 마무리로
BMW 320I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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