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을 교체한 BMW GT 320D 합성유 교환으로 다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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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까운 권선동에서 방문해주신 고객분의
BMW GT 320D 합성유 교환 차량입니다.

최근에 교각 밑을 지나시다가
침수 구간에서 내부로 물이 유입되면서
엔진을 새것으로 교체를 하셨습니다.
이때도 잘 판단을 해야 하는게
엔진오일을 새것으로 교체했다고
새차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미션의 경우에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어떠한 처리방법이 더 유리할지 잘 생각을 해봐야죠.
미션 말고도 액슬 캐리어에 붙어있는
모든 파츠들 또한 고무로 된 것들도 있고,
그러한 부분들도 영구적이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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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엔진을 새로 올리면
다시 길들이기를 해야하는데
출고 후에 굉장히 오래 타고 오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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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량도 서비스 주기 리셋부터
전자적인 부분까지 모두
철저하게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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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가솔린 차량도 GPF라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가 장착됩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에
DPF 이러한 부분의 관리는
사실 별도로 해줄 것이 없는데요,
물론 문제가 생겨서 시동일 꺼지거나 하면
손을 봐야겠지만,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관리는 문제가 생겼을 때가 아니라
미션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 부분에 관하여는 엔진오일 밖에 없고요.

BMW GT 320D 합성유 교환과
전체적인 차량 점검은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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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 코드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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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른 특이사항은 없으며 모두 정리해줍니다.

보통 저희 샵에 오셔서
계속 엔진오일 교체를 하시는 분들은
아주 중대한 결함이 있는 차량이 드문데요,
말도 못할 정도로 고장도 많고
전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차량들
일반적으로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다들 관리를 잘 하셨다고 하는데
의아할 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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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커버도 새 엔진이기 때문에 깨끗하겠지만
그래도 쇳가루들이 붙어있기 때문에
세척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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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오일에도 마찬가지로
이물질이 아니라도 쇳가루가 있겠죠.
깨끗하게 제거해줄수록 좋습니다.

BMW GT 320D 합성유 교환

BMW 320D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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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두고 기다렸다가 잔유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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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 필터 커버에
다시 엔진오일을 미량 도포합니다.
이러한 작업 하나하나에는
그만큼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엔진오일 교환하는 과정과는 다르며
일반적으로 엔진오일 교환하는 곳에서
이런 작업을 요구할 필요도 없죠.
분명 그에 맞게 비용이 적을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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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20D 합성유를 주입합니다.

문의 주셔서 간혹 센터보다 비싸다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희 샵은 기본적으로 고급 제품과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센터와 가격은 비슷하죠.
하지만 비싸다고 하는것이
단순히 일반 애프터 마켓에서
가장 싼것과 비교를 하시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저희 샵은 비싼편도 아니고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도
비용을 많이 받는 곳도 수두룩하죠.

기준을 싼것과 잡으면
오류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품질이 1부터 10까지 있고
보통의 사람이라면
7 정도는 생각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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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엔진룸을 청소합니다.

엔진룸을 보시면 흡사 꿀처럼
무언가 발라져 있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 먼지가 앉게 됩니다.
그 부분은 섀시에 녹이 나지 않도록
방청 작업이 되어있는 부분이며
열에 의해 흘러나온 것이죠.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굳이 제거할 이유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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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엔진룸 세척을 마무리로
BMW 3GT 20D 차량의
합성엔진오일 교환 작업을 마칩니다.

BMW는 M 시리즈를 포함해서
모든 라인업의 오일필터를 항시 보유하고 있는 만큼,
방문해주시면 동일한 작업 과정으로
깨끗한 엔진오일 교환 및 고성능 합성엔진오일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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