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R8 V10 엔진오일 교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전기형 차량이죠.
쿠페가 아닌 스파이더이고요.

저도 미션까지 동일한
전기형 차량을 보유했었습니다.
냐옹이도 감시하고 있고요.
차량에는 관심도 없는 녀석입니다.
이제 보니 두 발이 붙지 않는데요?
그러면 비만 이라고 하던데…!
아니아니 분명 날고(날씬한고양이)였기 때문에
그냥 잠깐 저 자세로 있었던듯 합니다.

이제 아우디 R8 엔진오일 교환할
준비를 해볼까요?
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변신을 해야합니다.
고양이 귀 같네요.

아우디 R8 V10 스파이더 차량 그리고
람보르기니 엔진오일 교환이요,
전혀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특별히 꼼꼼하게 처리해야 할 부분이라든지
작업을 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겪는 일이라든지
일반 차량과 똑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부분이
수 회에 걸쳐 드레인 플러그를
모두 다 제거해야만
완벽하게 오일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즉 드레인 플러그가 여러개입니다.
조오금 더 손이 갈 뿐이죠.

엔진오일 캡은 세척을 하고요.

바닥에 오일이 범벅이 되지 않도록
여러개의 비켜를 동시에 사용하여
빠르게 오일 제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슈퍼카도 마찬가지로
광유세척을 똑같이 해주면 참 좋겠죠.
워낙 주행거리가 짧아 플러싱까진 필요 없으나
오일을 교환한지 꽤 오래된 차량입니다.
필터는 기존 V10 5.2 엔진과 동일하고,
사실 뭐 특별할것이 없다는 뜻입니다.
아~ A8 세단 V10 엔진 말이예요.

세척도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아우디 R8 엔진오일 교환을 해야겠죠.
엔진오일 제거는 당연히
상단에서 하단으로 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필터는 새것으로 교체합니다.

필터 커버인데요,
요것도 세척을 해줘야죠.
세척을 하면 오염물들이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젖어있는 상태로 끼우는 것이 아니예요.

10여분이 흐르고
오일을 한번 더 배출합니다.
이 때도 물론 코크를 모두 다 제거하게 되며,
하나하나씩 드레인 코크를 제거하고
오일 배출 그리고 결합이 아니라,
여러 비커를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제거하면서
모두 다 같이 드레인합니다.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한 차량은 아닙니다.
관리는 쉬우나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차량이기 때문에,
여러 선택지 중에
편하신 대로 관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싸고 좋은것은 없다는 것쯤은
항상 인지를 하고 계셔야 하겠고요.
이것저것 생각하기 싫다면 센터에서 교환,
조금 비용 절감이 되는 외부 정비샵에서
기본적인 것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센터에서 받는 금액 정도로 외부에서
조금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보통은 주행거리가 짧고
가끔 하드코어한 드라이빙을 하신다면.
오일 교환주기가 조금 길고
그만큼의 차량 성능을 뒤받침 해줄수 있는
합성엔진오일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수명이 짧은 것들이
고성능이 많은 편입니다.

오일 배출이 계속됩니다.
주행거리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2만 킬로는 안되었는데요,
드레인 코크 하나를 제거한 흔적이
전혀 없습니다.

이러한 차량은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우디 R8 V10 엔진오일 교체
마지막으로 R8 V10 합성유 주입하는데요,
차량의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이 차량은 엔진오일이 많으면 꽝입니다.
매뉴얼에 나와있는 대로만 편하게 작업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부 덕트의 볼트가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조금 신경 써서 장착하면 작업은 끝이납니다.
수원으로 이전하기 전부터
방문해주셨던 오너분이신데
원하셨던 차량을 보유하게 되섰죠.
수원 플레이오일은 수입차량 엔진오일 교환
그리고 조금 특수성이 있는 미션오일 및
그에 필요한 미션오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메인터넌스 보다는
성능 업그레이드와 더 나은 관리를 위해
방문해주시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제품들 및 순정오일들은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문의 및 예약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