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고된 차량은 권선동 손님분의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합성유 교환을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배출.
오일 교환주기를 너무 길게
잡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예전에 비해서
시시각각 다른 뭐 밸브컨트롤이라든지
여러가지 제어를 통해서 보다 최적화된
즉 효율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당연히 헤드 파츠만 해도
예전보다는 복잡하고,
그러한 다양한 움직임을 위해 다양한 부품들
거기에는 오밀조밀한 파츠들이
추가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부분들의 마모는 예전보다
엔진에게는 더 치명적일 수밖에 없고요.
디젤, 가솔린 모두 엔진 내구성을 생각해서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시더라도
너무 오래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경제적인 측면을 띠져보았을 때도
합리적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일반 엔진오일로 세척을 진행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또한
오일 교환주기는
동일하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엔진 내부에 섞인
휘발유의 재생속도가 떨어지고,
이 부분은 디젤과 동일하게
연료의 희석 자체가
엔진오일의 절대적인 능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주행거리를 주파한 후에
엔진오일을 교체해보면
엔진 가동시간이 하이브리드가 적었던 만큼
오일 상태가 훨씬 더 좋냐?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관리해줄 것이 별로 없는 차량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고장이 나는것과
성능이 저하되는 것은 다릅니다.

증류수 충진.

이 냉각 계통은 누수가 아니라도
리저버 탱크의 레벨은 서서히 조금씩
내려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엔진룸 자체가 굉장히 고온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의해서도 정상적인 소모가 진행됩니다.
확인을 하고 보충을 해줘야겠죠.

세척 후 또 엔진오일을 배출했고,
필터 하단으로도 별도로 배출되기 때문에
이물질들은 많이 배출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필터 주변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굉장히 지저분하죠.

커버를 깨끗하게 세척해주고
새 필터와 오링을 장착한 후
다시 엔진오일을 도포합니다.

잔유 제거.

오일팬을 보면 제법 많은 양이
자연적으로 배출되지 않는 구조입니다.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합성유
쏘렌토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주입할 합성유는 요 제품.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고 해서
특별히 엔진오일이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어떠한 종류의 엔진과
결합을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일본 차량의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차량 자체가
경제적인 측면이 많이 고려가 되다보니,
자연흡기 게다가 출력 또한 낮은 엔진이
결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한 엔진은 단독으로 사용될때도 0W10이나
0W16, 0W20 이러한 점도를 사용합니다.
간혹 일본 차량들이 하이브리드가 더 우수한데
걔네들은 저점도 엔진오일을 쓴다
고로 나도 저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글쎄요?
동일한 시스템이면 모르겠지만,
기존에 30 점도를 사용하던 차량들 또한
요즘 권장 사항이 20점도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 때도 오일 소모부터 시작해서
아무 문제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물론 거기에 걸맞는 오일이 작동하는 환경
즉 크게 메인 베어링의 간극, 컨로드 베어링의 간극
이러한 부분들의 변화가 있으면 몰라도,
단순히 제조사들의 자체 관리의 편의를 위해서
또 한계가 있는 베이스 엔진에서
보여지는 수치들을 쥐어 짜내기 위해서
그런 부분들 외에는…
때문에 잘 생각해보시고
오일 점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룸 청소.

더러웠던 엔진룸이
아주 깨끗하게 클리닝 되었습니다.
근처 권선동 합성유 교환을 위해 입고된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차량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