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싼타페TM 엔진오일 교체 및
싼타페TM 미션오일 교체 작업입니다.

플러싱액 주입.
되도록 미션오일 교환은
엔진오일 교체와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적인 부분의 단축 이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얻으실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엔진 플러싱을 하는 동안
싼타페TM 미션오일 교환을 진행하고요.

엔진오일이 배출되는 동안
미션이 냉각되는 시간이 생기죠.
누적 주행거리는 10만 킬로.
미션오일 교환은 한번도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싼타페TM 미션오일 교체 순환식으로

1~5만 까지는 비교적 주행성능이라든지
미션오일도 문제가 없는 상태일것인데요,
5~10만 까지는 떨어진 내구성으로 인해
당연히 문제가 생길 요지와
주행 성능 또한 관련이 있습니다.
10만 킬로까지 타다가 차를 바꾼다고 하면
저는 물론 훨씬 더 일찍 교환을 하겠지만,
미션오일은 굳이 모든 성능이 떨어졌을 때
교환을 하는것보다
적정 시기에 교환을 하는것이
성능 유지에 훨씬 좋습니다.

색상은 점점 변하고 좋아집니다.

많은 양을 순환시키면서
구동을 통한 세척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미션오일은 사용하는 양도 다 다르고
사용하는 제품도 다 다르고
작업 방법도 다릅니다.
또한 그 작업 방법 안에서도
노하우에 따른
작업자가 들여야 하는 시간과 노력도 다르고요.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비용이 얼마? 해서
낮은 비용만을 쫓아 교환을 하는 것은
전혀 합리적이라고 볼수 없습니다.

미션오일 교환이 잘 됐는지 안 됐는지 보다는
단순히 지금 당장 나가는 비용이 적다는 측면에서야
만족을 줄수 있겠죠.

필터 커버 세척.

오일 상태도 어마어마합니다.

잔유 제거.

싼타페TM 합성 엔진오일은 에코맥스 5W30.

냉각수 리저버 탱크도 채워주고요.

정확한 온도에서 레벨링합니다.
8단은 6단보다 레벨링 온도가
최저, 최고 모두 5도씩 높습니다.

그래도 한여름보다 겨울이 좀 수월하죠.
아주 완벽하게 미션오일이 교환 되었음을
새 오일과 같은 깨끗한 색상이 보여줍니다.

엔진룸 청소.

깨끗하게 산타페TM 합성 엔진오일과
합성 미션오일 교환을 완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