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원 플레이오일입니다.
입고된 차량은 동탄에서 방문해주신 손님분의
BMW G30 530I 입니다.

플레이오일의 엔진플러싱 서비스
먼저 엔진오일 오염도를 체크하고
플러싱액을 주입합니다.
플러싱액은 사용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엔진 내부에 묵은 때를 녹여내는 세정력과
안전성이 균형이 잘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입차량들은 대부분 일부 브랜드를 제외하고
1년 or 1만5천 킬로에 오일교체를 진행하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나마 수입차 순정 엔진오일이
국산차에 주입되는것처럼 저가 제품이 아니다보니
또 믿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차량 제조사에서 설정해놓은 오일교환주기가
정말로 성능유지를 하는데 최적화된 것이라면
적어도 10만킬로 이내에 성능 저하나 기타 문제는
발생하지 말아야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가 않죠.

플러싱을 하면서 여러가지 작업이 같이 진행됩니다
그 시간동안은 차량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서비스리셋 및 진단테스트를 합니다.

이제는 특히 수입차의 경우에는
BMW 보증이 굉장히 짧죠.
전장 그리고 파워트레인 2년입니다.
차량을 구입해서 단순히 엔진오일을 교환한다
라고 생각하는것이 아니라
점검 또한 잘 해야합니다.
맹목적으로 센터를 신뢰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죠.
센터가 돌아가는 원리를 보면
고객의 피드백도 처리하기 힘든 상황인 것은 알겠지만
오너가 문제점을 체크해서 해결해달라고 해야
그 부분을 보증기간 내에 해결할수 있고,
그쪽에서 먼저 발견해서 제시하는 경우는 없음을
잘 알수 있습니다.
물론 당장 구동에 문제가 있거나
엔진체크등이 실현되거나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처리를 해주죠.
오일교체 외에는 정기적으로
차량을 입고할 일이 없는 만큼,
특히 신차이고 보증기간이 남아있을때는
점검 또한 잘 진행되는 곳에서
오일교환 할때 만이라도 잘 점검 받으시고
문제를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차량 시스템 점검
오히려 보증이 끝났을때
2년이 지났을때는
누유가생기든 문제가 생기든
오너가 비용을 지불하고
문제를 처리해야하는것 아니겠습니다.
2년 내에 문제가 안생길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제로는 사소한 부분부터
굉장히 많이 문제가 발견이 됩니다.

때문에 오일교체시 점검을 중시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부분 때문이예요.
상단부터 필터 제거, 잔유 제거
그리고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엔진오일 상태는 괜찮죠.
항상 조금씩 일찍 교환해 주시는것이
정답입니다.

잔유 제거.

필터 커버도 깨끗하게 내부를 세척합니다.

새로 주입될 합성엔진오일입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제품의 소개 보다는 특징을 이야기해보면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정량을 주입합니다.

엔진 오일량 체크.

일부러 저 인디게이터에 오일을 뭐 중간에 맞추거나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모가 있는 차량들은 되도록 MAX에 맞추어야
다음 엔진오일 교체까지 보충할 일이 없겠죠.
항상 이야기하지만 MIN과 MAX에서
출력의 변화나 성능의 차이는 없습니다.

엔진룸 청소.

세척제는 단순히 닦아내도 되고
물로 씻어낼수 있는 엔진룸 전용 세척제입니다.
수원 플레이오일에서
BMW G30 530I 차량 합성엔진오일 교환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