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입고된 차량은 벤츠 E250 CDI 이며,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오일 상태가 매우 좋지 않고요,.
내부에 슬러지를 제거하기 위해서
플러싱액을 주입합니다.
벤츠 E250 엔진오일 교체 전
사전 작업부터 진행이 됩니다.

누적 주행거리는 7만 8천 킬로 입니다.

늘 동일한 작업 과정을 거치고요.

서비스 리셋을 진행.

시스템 점검시에는 이 외에도
기능 제한 안내가 뜹니다.

이 차량은 후방 감지 센서 모듈을
페이스 리프트된 범퍼 교환시
같이 교환을 해주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는데요,
교체 후에 바로 코드 점등이 되었을텐데
왜 처리를 해주지 않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다른 고장코드 또한 확인합니다.

TPMS 센서의 경우에도 사실
수명은 영구적이라 볼수 없습니다.
손볼수 있는 타이밍은 대부분
타이어 교체시에 손을 볼수 있기 때문에
그때 그 부분에도 필요한 것들을 해주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그에 대한 개념이 없다보니
추후에 인식률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죠.

항상 필터가 상단에 위치한 차량들은
필터 먼저 제거를 해야하며,
필터를 제거해도 그 안에 오일이 남기 때문에
오일을 흡입해서 또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엔진오일 캡도
이게 바탕이 검정색이라 표현이 잘 안되는데
굉장히 지저분합니다.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나름 정상적으로 관리를 했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질적으로 그렇지 않았던 것이죠.

필터 커버에도
미끌미끌한 슬러지층이 형성되어 있어
깨끗하게 녹여서 제거합니다.
플라스틱이나 고무류에
안전한 클리너를 사용하기 때문에
변형이라든지 화학반응으로 인한 손상은
전혀 없습니다.
독한 클리너들은 사용하면
주로 경화되어서 깨지죠.

깨끗하게 세척한 필터캡에
새 오링을 끼워주고
다시 잘 체결될수 있도록 엔진오일을 도포합니다.
벤츠 E250 엔진오일 교체 작업

잔유 제거.

벤츠 E250 CDI 엔진오일은
소음에 탁월한 하이퍼맥스 5W40을 추천드렸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은 모두 제조사 규격은 기본이고
디젤 차량에 맞는 즉 후처리 장치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최신 등급의 제품들입니다.

엔진룸 청소.
이 차량은 전반적으로
인터쿨러 하단 연결부위 그리고 또
오일필터를 제거하면서 흘린 오일들 때문에
엔진룸을 여는 순간부터 기름냄새가 많이 났던 차량입니다.
특별한 누유가 없는것으로 보아
그동안 그러한 부분들을 젤 제거하지 않아서
또 엔진 열에 의해 가열되어 냄새가 나는것이죠.

깨끗하게 엔진룸 청소까지 완료했습니다.
벤츠 E250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