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고된 차량은
동탄에서 방문해주신 손님분의
LF쏘나타 입니다.

작업 사진이 워낙 홍보의 대상이다 보니
똑같은 것들을 계속 올릴 수는 없는 입장이고
그러다 보면 항상 새로운 차량 위주로
작업 사진을 올리게 되는데요,
기존 손님 분들이
계속 방문해주시기 때문에
실제로는 10년이 훨씬 넘은 차량들도
작업 사진을 올리지 않는 것일 뿐
지속적으로 많이 작업합니다.

플러싱액 주입 후
같이 미션오일을 교환합니다.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미션오일 교환에 사용할 제품은
만놀 제품입니다.
내구성도 우수하고
추후 교체시 변색 또한 적은 편입니다.
이 부분은 미션 내부 파츠를 잘 보호해서
이물질 또한 적게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션오일은 적정 시기가 넘어가면
교환을 하더라도 기존 성능을 되찾는 것은
사실 불가능합니다.
이미 마모된 내부 파츠는 바꾸지 않는 한
복원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수입차량 그리고
수동 기반을 제외한 일반 오토 미션들은
7만 킬로 정도를 넘기지 말고
교체를 하시기 바랍니다.

구동을 통해서
순환식 교환의 장점을 극대화합니다.

어지간한 미션오일교환으로는
미션 내부를 깨끗하게 만들기 어렵습니다.

작업자의 노하우도 중요하고
기본적으로 미션오일을
깨끗하게 교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 미션오일의 품질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미션오일교환은 정상적인 작업을 떠나서
제품의 성능 편차에 따른 체감이
굉장히 큽니다.

엔진오일을 잔유제거 합니다.

스벨트 유로C3 5W30 합성유.
미션오일도 마찬가지지만
대표가 되는 어떠한 특성을 이름으로 정했다고 해서
딱 거기에 촛점이 맞춰진 것은 아닙니다.
미션오일도 하나의 규격만 갖고 있지는 않죠.

냉각 후 미션오일 온도 체크.

조금더 빠르게 식히기 위해서
엔진룸을 먼저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정상적으로 엔진룸 세척을 하면
항상 새차처럼 깨끗하게 잘 유지됩니다.

조금 더 냉각시킨 후에~

미션오일 레벨링을 합니다.

아주 깨끗하게 잘 교환이 되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