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S 엔진오일 고부하 차량은 합성유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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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쿠퍼S 차량
합성엔진오일 교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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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싱액 주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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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에 상관없이
대부분 엔진오일 소모가
심한 차량들이 많은 차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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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출력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더 높은 출력의 튜닝을 했는지에 상관없이
엔진오일 소모 자체가 다 다르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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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손님분들을 보면
굉장히 하드코어한 스포츠 주행을 하는데도
소모가 적은 차량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차량들은 그만큼
관리가 잘 된 차량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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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59 N18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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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쿠퍼S 합성유 교환 시
필수로 차량을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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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파이어가 감지되어있네요.
미니는 작은 차인데
굳이 고급휘발유를 사용해야하느냐
이런 분들이 계시는데,
제가 항상 이야기 하지만
차는 크기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엔진이 8기통이든 6기통이든
그것이 종요한게 아니라
적은 배기량이라도
힘을 많이 쓰면 고성능이예요.

예를들자면 구형 BMW 530
6기통 3리터 엔진과
현행 2리터 4기통 터보와 비교해보면
출력은 비슷하죠.
그런데 전체적인 스트레스는
누가 더 많이 받을까요?
당연히 2리터 엔진이죠.

미니쿠퍼S 차량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고부하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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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도 마찬가지지만
가장 엔트리 엔진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 안 해줘도 된다?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그 반대죠.

미니쿠퍼S 엔진오일 교환

플러싱을 하고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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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도는 당연하고
오일 자체는 점도가 없습니다.
분자 구조가 망가져
단단하게 결속되지 않다 보니
오일 드레인 망에 부딫히면서
바닥에 많이 튑니다.
흡사 물 같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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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유세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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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를 먼저 제거해보면
높은 압력에 유연하게 대응을 하고
필터링 면적을 높이기 위해서
저렇게 지그재그 무늬처럼 접혀져 있죠.
살짝 비틀어보니 필터가 두동강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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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커버 세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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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엔진오일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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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가 잘 안되었다
라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미니쿠퍼 차량는 전체적으로
구조 자체가 굉장히 타이트한 만큼
냉각도 취약한데,
가뜩이나 일반휘발유 쓰고
노킹까지 난다면
엔진은 더 뜨거울 수밖에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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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필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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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럭스 제품이며
정품 제조 동일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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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는 세대별로
적용되는 필터가 다릅니다.
하지만 모양이 다른 애프터 제품을
아무거나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 제품의 가격이 비싼 이유도 있습니다.

미니쿠퍼S 합성유

미니쿠퍼S 엔진오일 합성유는 필수

미니쿠퍼S 엔진오일은
하이퍼맥스 5W40을 추천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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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도 보충하고
엔진룸을 청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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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쿠퍼S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을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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