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합성엔진오일 교환과 엔진플러싱 진행

001 IMG 3623

안녕하세요.
엠블렘은 Q4가 달려있지만
3.0S Q4 차량이 아닌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차량입니다.

002 IMG 3624

기블리 디젤 합성엔진오일 교환에 앞서
먼저 엔진오일 주입구 캡부터 세척합니다.

003 IMG 3625

오일 상태를 체크하고
기블리 디젤 엔진플러싱을 위해
플러싱액을 주입합니다.

간혹가다 디젤 차량 오너분들이
엔진오일 품질에 관해서
상태 체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PM이 희석되면서
색상이 금방 검게 변하기 때문에
오염도를 쉽게 알수 없다
라고 말씀 하시는데요,
매일 접하는사람들은
금방 알수 있는 부분이죠.

오염도나 섞여있는 연료의 양,
이러한 세세한 부분들까지
사실 상태 체크가 가능합니다.

004 IMG 3628

주행거리는 6만 2천 킬로 정도가 되었습니다.

기블리 가솔린, 디젤,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등
마세라티 전 차량에 해당되는 부분인데
6만 킬로 정도면 미션오일 교체가 진행되었어야 하고,
디퍼렌셜오일의 경우에는
이미 한참 전에 교환이 되었어야 합니다.
미션도 ZF의 경우 여러 브랜드에 사용이 되지만
미션오일의 품질 변화는
브랜드마다 모두 다르답니다.

005 IMG 3629

그 부분은 출력 그리고 차량을 구동하는
소프트웨어에 해당되는 TCU의 데이터,
그리고 하드웨어적으로는 쿨링파츠
이러한 부분들이
미션오일 품질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006 IMG 3630

메인터넌스 주기를 다시 설정합니다.

007 IMG 3631

플러싱을 하는 공회전 시간 동안
차량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수 없는 부분들을 점검합니다.

008 IMG 3632

발생한 고장코드를 모두 확인 후 정리합니다.

009 IMG 3633

기블리 디젤 합성엔진오일 교환 진행중

플러싱 후 엔진오일 배출.

010 IMG 3634

광유를 사용해서
2차 세척을 한번 더 진행합니다.

011 IMG 3636

공회전을 마치고
필터가 상단에 있기 때문에
당연히 먼저 제거를 해야합니다.

012 IMG 3637

보시면 필터를 제거한 후에도
하우징에 오일이 굉장히 많이 남아있죠.

잔유 제거

모두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014 IMG 3639

필터 커버는 재사용 하는 부품인 만큼
깨끗하게 세척을 완료 했습니다.

015 IMG 3642

엔진오일 배출.

잔유 제거

잔유 제거.

017 IMG 3646

저희 수원 플레이오일은
국산차 뿐만 아니라 수입차량 필터 모두
정품을 사용합니다.

마세라티 특히 가솔린 같은 경우 필터 자체가
커버까지 모두 다 같이 들어있는 일체형이고
가격이 굉장히 비싸죠.
값싸고 조잡한 제품을 쓰면 안되는 이유는
만약 터졌을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거하면서 으스러져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많이들 사용을 한답니다.

이 사진은 저희 정품 제품과
손님분께서 정품 제품을 판매하는
부품샵을 통해 구매하셨던 제품을
찍어본 것인데요,
(왼쪽이 정품, 오른쪽이 가품)
각인도 다르고 문제는 치수도 다르답니다.
만듦새가 조잡하기도 하고요.
가품을 인지하지 못하고
판매를 하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합성엔진오일

수원에서 방문해주신 오너분의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엔진오일은
OWS 하이퍼맥스 5W40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보통 고속에서 후반 펀치력까지 생각하신 분들이
타 차량에도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기블리 디젤에는 정말 잘 어울리는 합성엔진오일입니다.

023 IMG 3649 1

플러싱, 광유세척을 통해 엔진 내부가
완벽하게 깨끗하게 되었기 때문에,
공회전 후에도 엔진오일이 굉장히 깨끗하게
딥스틱에 묻어나옵니다.
너무 투명해서 사진으로 보면 구분이 잘 안가죠.

024 IMG 3650

엔진룸이 워낙 깨끗해서
간단하게 청소를 진행합니다.

025 IMG 3651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합성엔진오일 교환을 마칩니다.

댓글 달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