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 손님분의 렉스턴 스포츠 칸 차량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합성유로
신차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

엔진오일 배출.

무거운 짐을 많이 싣고 다니시기 때문에
거기에 따른 스프링 보강이 되어있는 차량이고,
신차들은 변속기가 아시다시피
제법 좋은 제품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가 수월한 편입니다.
이 엔진의 경우에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이미 많으실 텐데요,
4기통 중에 조용한 편입니다.
하지만 금방 시끄러워지죠.

광유세척.
신차 길들이기 합성엔진오일 교환입니다.

필터 제거 후 석션.

굉장히 튼튼하게 잘 만들어져 있죠.

전체적으로 점검을 다 해드립니다.

보시다시피 보강 전인데요,
판스프링이 아예 반대로 휘어 있죠.

공회전 후 렉스턴 스포츠 칸 엔진오일 배출.
그냥 흘려보내는 것은 세척에 의미가 없습니다.
무조건 공회전을 해야
엔진 내부에서 세척이 되고
그 효과가 나오는 것이죠.

전체적으로 마감도 좋고
이 가격대에 우수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스티어링도 그다지 나쁘지 않고요.

라디에이터와 간격이 약간 있습니다.
스태빌도 두껍고 차량 크기대로 잘 만들어져 있어서
섀시가 무언가를 버틴다면
거기에 걸맞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요즘 차량들을 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수입 브랜드 중에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신형 차량인데,
겉으로 보았을때 굉장히 튼튼해 보이나
모듈화 생산으로 인해
전체적인 프레임은 크기도 작고
그것을 커버하기 위해서 전체적인 암류,
즉 현가장치의 길이가 굉장히 길고
특이하게 이상할 정도로
얇게 설계가 되었더라고요.
매일같이 차량 하체를 보기 때문에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이든, 스틸 절곡이든,
아니면 스틸절곡 이중용접이든,
공차중량과 적재량 전체적인 차량의 크기에 따라
어느정도 비슷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혹은 훨씬 더 비대하게 잘 설계가 된 경우도 있고요.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 라는 뜻입니다.

방청을 하시면 찌그덕 소리가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고정 부위에 수분이
스며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효과를 보기에 좋은 차량입니다.

아무것도 없는듯 하고 커버고 없고
특이하게 방청 작업이
안되어 있는 부분들도 보이는데요,
실제 저런 부분들은 특별하게 또 녹이 안납니다.

굉장히 튼튼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실 그에 비해 엔진은 좀 작은 편이지만
뭐 전 세대도 다들 문제없이 잘 타셨기 때문에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합성유 교환 작업

국내 차량들하고 경쟁을 해야하고
그 인식 때문에
원하는 부분들을 다 충족시킬수는 없죠.

합성유는 OWS 에코맥스.

아주 깨끗합니다.

간단하게 엔진룸 정리.

렉스턴 스포츠 칸 합성엔진오일 교환 작업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