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엔진오일 교환과 디퍼렌셜오일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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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입고된 차량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2.2 디젤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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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는 13만 킬로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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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크 엔진오일 교환을 시작합니다.
인제니움 엔진이 아니라 구형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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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은 2.2리터입니다.

플러싱을 하면서 고장코드도 점검해봅니다.
간헐적으로 발생된 부분이며,
모두 특별한 이상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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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교환 주기 리셋.

이보크 엔진오일 교환

엔진오일을 배출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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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도가 심해서
2차적으로 세척을 한번 더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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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 후 엔진오일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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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제거가 어렵다고요?
그래서 헤드의 육각렌치를 정확하게 끼우지 못해
그 부분이 엉망진창인 차량들이 태반입니다.
정확한 공구를 사용하면
그러한 일이 없죠.
대부분 손상이 되어서 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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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필터 하우징이 45도 정도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엔진오일이 많이 남게됩니다.
그 부분도 모두 석션해서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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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커버는 완벽하게 건조되었고요.
내부에 바이패스 구조물은
이물질이나 쇳가루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진득한것을들 모두 다 녹여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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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엔진오일 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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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는 타 차종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오일압력의 형성
그리고 필터링을 위해서는
정확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치수가 미묘하게 달라서
필터가 따로 노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이보크 엔진오일 교환
세척과 점검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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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도 잔유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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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크 디퍼렌셜오일 교환도 함께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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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또한 같이 진행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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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배출구에는 특이하게
보다 많은 쇳가루가 붙을수 있도록
저런 타입의 드레인볼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퍼렌셜 내부 상단에
영구적으로 자석을 붙여놓는 경우도 있고,
형식은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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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에 붙은 이물질을 파내가면서
깨끗하게 제거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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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리어 모두 같은 75W90점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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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온도가 높을때는
들어가는 기어오일이 바로 팽창을 해서
조금 양이 적게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교환 전 약간의 냉각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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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과 전륜 모두 다 세척 후에
디퍼렌셜오일을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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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크 2.2D 엔진오일은
OWS 하이퍼맥스 5W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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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니움 엔진 보다는 작업이 약간 까다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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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과정을 정확하고 깨끗하게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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