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플레이오일에 입고된
아우디 A8 합성유 교환입니다.

8기통 차량인데 4개의 실린더가
간헐적으로 부조 현상을 보입니다.

부조 때문에 전체적으로
차량 진동도 증가한 상태입니다.
1차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은 연료
그리고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이 세가지가 원인이 되기 때문에
고급유 사용을 권장드렸고,
점화플러그도 사실 정해진 시기보다
일찍 교체하시는게 도움이 많이 되는 엔진입니다.

오일 교환주기를 리셋합니다.

오일 소모의 원인은 단순히
오일이 내부에서 실린더로 유입이 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밸브스템씰을 정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물론 그 부분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오일 자체가 내열성이 떨어짐으로 인한 발화로
소모되는 부분도 생각을 해야합니다.

서비스 리셋을 진행하고
또 공조기 뿐만 아니라
고장 코드가 좀 있는 차량이라
한번 들여다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입차의 관리는 비용하고 직결되기 마련인데요,
비용이 좀 많이 발생하다 보면
문제를 발생시킨 부분의 소모품은 물론
그 이전에 교체를 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 등
최소한의 소모품은 교환주기를 따지기 보다
체크를 해보고 교체라는게 정답입니다.
너무 비용에 인색하면
현재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수도 없으며,
또 그로 인한 연쇄적인 문제 발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사실 더 큰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아우디 A8 합성유 교환으로
컨디션 유지

아우디 A8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정확한 시기에 소모품을 교체했다 하더라도
차량 컨디션 유지가
잘 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수입차량의 경우에는
설정된 소모품 교환주기를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일단 완벽하게 수명이 다한 시점으로
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러한 부분이
여러가지 부분과 복합적으로 얽혀있기 때문에
이미 수명을 넘어선 상태일수도 있죠.
대부분이 그러한 상태입니다.

이 아우디 A8 같은 경우에는
성능이 조금 많이 떨어진 상태에
(출고 후 시간이 아주 많이 지난 상태)
저희 샵에 입고가 되었으며,
입고된 후 전체적인 오일류 교환
모두 다 진행되었습니다.

광유세척을 하고 오일을 주입합니다.
주행느낌 보다는 오일 소모를 줄이는게 핵심이고,
오일 자체도 당연히
소모가 적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문제가 좀 있다고 말씀을 드렸지만,
실질적으로는 누적 주행거리가 많은
16만 킬로인데 비해
이 정도면 관리 잘 된 차량이라고
평가할수 있습니다.

간혹 엔진 소음이 커지고
진동이 많이 느껴지고
출력이 떨어졌다 그러한 부분을,
합성 엔진오일로 상태 업그레이드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러한 차량 중에는 특히 수입차량의 경우에는
단순히 엔진오일이 부드럽게
윤활 작용을 못해서가 아니라,
부조가 심한 경우도 있고
또 미션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고
근본적으로 대대적인 작업이 들어가야 하는
차량들을 많이 목격할수 있습니다.

소모품 교환을 조금만 일찍 진행한다고 해서
사실 기함급들은 비용적으로
부담이 될 정도도 아니고,
답답한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 차량은 정비를 많이 진행했으며,
컨디션 최복을 위해 오너분께서
많이 노력을 하셨기 때문에
이 정도 상태를 유지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다 심층적인 차량 관리를
차량 구입시부터 하시는 것이
정말 관리를 하시는데 핵심이 되고,
그 부분에 가장 초점을 두고
오일 교환 방법과 오일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드립니다.
아우디 A8 4.2TFSI 합성유 교환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