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랜드로버 엔진오일 교환을 위한 레인지로버 이보크 합성유 전문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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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교 랜드로버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방문해주신 오너분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차량입니다.
풀네임이 길기 때문에 이보크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인제니움 2리터 엔진이 얹어진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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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출고하신 후 주행거리가 얼마 안됐을때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을 시작으로,
그 다음부터는 정상적인 오일 교환주기로
이보크 합성유 교환을 하고 계십니다.

서비스 항목을 보면 오일 교환주기 자체가
굉장히 많은 주행거리로
설정이 되어있음을 알수 있는데요,
국내 주행 환경에 비해 너무 긴 교환주기이며,
오너마다 주행 환경이나
주행 습관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원활한 차량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교환주기를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광교 랜드로버 엔진오일 교환

출시된지도 굉장히 오래 되었고
외형은 큰 틀은 변하지 않았지만,
조금씩 세련되어지고
품질도 초기형과 지금 이보크는 많이 다르죠.
디자인은 예나 지금이나 정말 예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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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분께서는 주행거리가
그다지 많지 않으셔서
1년에 1회 정도 엔진오일 교환을 하십니다.

인제니움 엔진 자체가
점도가 낮은 엔진오일과 매치가 잘 되는 편인데요,
고객분들 중에서도 점도가 낮은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조금 더 펀치력을 원하시는 경우
낮은점도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중장거리 운행과 고속주행을 많이 하신다면
조금 높은 점도를 사용해도
무겁다는 느낌이나 연비가 떨어진다든지
이런 부작용들이 없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주기 즉 수명과 밸런스가 잘 맞도록
점도를 살짝 올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존 엔진오일을 배출하고 광유세척을 합니다.
요소수 주입구가 엔진 뒤편에 있고
주입을 하다보면 흘리기도 하는데요,
지금도 엔진룸 상단에 디자인 커버를 보면
하얗게 묻어있는 부분이
요소수를 흘린 자국입니다.
위치가 솔직히 조금 애매하긴 하죠.
하지만 이보크는 애기입니다.
트렁크를 다 들어내야 하는 차량도 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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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상태 체크를 해볼까요?
이보크 차량이 입고되면 상태는 딱 두 가지 입니다.
오일교체가 너무 안되어서
세척제를 사용해서 세척부터 해야하는 경우,
또 한가지는 관리가 잘 된 경우겠죠.
중간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러한 세척은 자연스럽게
세척제가 엔진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세척을 해야하기 때문에
공회전을 하게되죠.
그동안 차량 이상유무 중에
눈으로 볼수 없는 부분들을
점검하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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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는 배기가스와 밀접한 관계가 있지만,
오직 배기가스와 관계가 있는것만은 아닙니다.

요소수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들은
성능과도 관계가 있으며,
주입이 번거롭긴 하지만
자주 하는 부분이 아닌 만큼
깜빡 잊어버리실수도 있는데,
시스템 항목에 주행 가능 거리가 나오기 때문에
가끔씩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변속기에 불만을 나타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요즘은 효율을 중시하기 때문에
조금 더 즉각적이고 타이트한 변속을 하면서
나오는 반응이죠.
직분사 엔진 또한 기존 MPI와 비교했을때
펌프 압력이 높은 만큼,
엔진 외부에서 나는 소음 또한 커지고
그 소음이 매끄럽지 못한 느낌을 준답니다.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이른 시기에 미션오일 교환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기존 미션 보다는 오일 교환 주기가 좀더 길어도
미리 교환을 하면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된다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정상적인 수명을 유지할때는
업그레이드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교체 시기가 되었을대때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 부분 또한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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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필터 커버 세척을 합니다.
오일 유속이 빠르긴 하나
필터 주변에는 완벽하게 필터링 되지 못한
이물질들이 많이 쌓이는 곳입니다.
오일이 지저분한 것과 별개로
저 부분은 조금 더 지저분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렇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조금 더 많은 잔유를 제거하고 하는 부분들이
새오일의 성능을 잘 유지하는 비결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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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하우징에도
필터를 제거한 후 남아있는
이물질이 많은 폐유를 잘 제거합니다.

광교 랜드로버 엔진오일 교환도
합성유 전문점 플레이오일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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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더 세척이 된 오일을 배출합니다.
이때 전반적으로 육안점검도 진행되고요.
예전에는 누유도 많은 편이었고
설계가 매끄럽지 못한 부분들도 많았는데,
지금은 드물죠.
깔끔하게 잘 다듬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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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있는 잔유를 석션합니다.

4륜 구동 차량이기 때문에
엔진오일, 미션오일 외에도 기어박스
즉 디퍼렌셜오일 또한 교체를 해야하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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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광교 오너분의 이보크 합성유 교환 제품은
일본의 수노코 스벨트 유로 C3 입니다.
특징은 소음이 확실히 부드럽고
가벼운 주행성을 보여주는 합성엔진오일이며,
업그레이드된 제품인 만큼
수명 또한 길어져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이보크 차량에 잘 맞는 합성유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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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블루 주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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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엔진룸 청소.
흘린 요소수는 마르면
꼭 소금 덩어리? 눈꽃 결정? 처럼 변한답니다.
전에 직접 주입하시다가 흘렸다고 하시네요.
그 부분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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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니움 엔진과 ZF 변속기가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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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엔진룸을 세척,
매번 이보크 엔진오일 교환을 할때마다 진행해도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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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블루를 가득 채워보았는데
사용 가능 거리가 18,000킬로가 되네요.
보통 이 전에 오일교환을 하시기 때문에
따로 주입하실 일은 없을듯 합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플레이오일에서
합성 엔진오일 교환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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