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G30 530I 합성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수원 광교에서 와주셨어요.
광교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많이 방문해주시고 계십니다.

엔진오일은 투명도도 좋은 편이고
사실 수명이 많이 남은 상태인데요,
요 정도 상태에서 엔진오일 교환을
매번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초반에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 작업을
1회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렇게 초기에 조금 횟수를 자주 교환함으로써
길들이기를 보다 완벽하게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 또한 계시죠.

그래도 빠질수 없는 광유 세척.
새 일반 엔진오일을 사용한 세척 방법입니다.

서비스 항목을 확인합니다.

비용만으로 접근해서
길들이기 엔진오일 교환은
불필요하다고 단정짓는 와중에서도
반대로 하시는 분들은
분명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엔진은 점점 더 분사 압력도 높아지고,
같은 배기량 대비 구형들에 비해
출력도 높아지고,
엔진 내부 파츠들은 움직임이
조금 더 다양하고 유연해지고
부품 가짓수도 많아졌습니다.
스크래치에서 마모 또 파손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사이클에서,
당연히 엔진오일 품질 외에도
이물질이 이 작용을
더 빠르게 만들 수밖에 없는 만큼
조금 더 관리를 하는것이죠.

이러한 이유를 제외하고도
이유없이 조금씩 일찍 교환을
하시는 분들 또한 많은데요,
쓸데없이 비용을 들이면서
차량을 잘못 관리하는 것은 절대 아니죠.

차량 점검을 스캐너로 진행합니다.

고장코드를 확인 그리고 삭제를 합니다.
요즘은 차량이 출고되자마자
코딩을 많이 하는데요,
간혹 별 희한한 기능까지 다 살리다 보면
설계된 회로가 감당할수 있는 전압이라든지
문제가 생기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차량에 엔진 체크등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특별히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무조건 급을 나누기 위한 기능의 삭제
또 국가별로 요구하는 안전사항 이런것 때문에
기능이 오프되어 있는것만은 아닙니다.
생산 공정을 모두 달리 할수 없기 때문에
그리고 위 두가지 요인들도 분명히 있긴 하나,
쉽게 말해서 전기가 흐르는 설계가
기능 삭제를 염두해두고
용적을 적게 만들어놓은 부분 또한 있습니다.
또 여러가지와 맞물려서
순간적으로 맞는 전압이 필요한데
그것을 감당을 못하는거죠.
그러한 부분은 추후에 문제가 생길수 있는
요인이 되는 것입니다.
흥미를 느끼시는 분들은 탐구정신을 가지고
이 부분을 재미있게 만지기도 하는데,
한 가지 유의하셔야 할 점은
복구를 명확하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이전에는 이제 문제가 되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 알수 있어야 하겠죠.

오일 필터가 상단에 있는 차량들은
항상 오일필터 부터 제거를 해야합니다.
드레인을 완료한 후에 제거를 하면,
오일이 흐르다가 정체되어 있던
일부분의 오일들이
오일팬으로 떨어지게 되죠.

세척의 의미는
보다 무거운 이물질을
한번 더 배출하는데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BMW 530I 합성유 교환에 있어 이점이죠.

잔유 제거.

필터 커버 세척.

새 필터와 오링을 장착하고
엔진오일을 다시 도포해서
부드럽게 장착을 합니다.

필터가 조금 깊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주변부도 세척합니다.

BMW 530I 같은 경우에는
엔진룸에 남아있는 공간이 많은 만큼,
지금도 육안으로 보이지만
블로바이 가스 벤트 호스가
상단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오일캐치 캔을 장착하기 쉬운 구조입니다.
스로틀바디 뿐만 아니라
흡기 그리고 밸브 이러한 부분에 발생하는 오염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장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BMW 530I 엔진오일은
부드러운 합성유 제품입니다.

엔진오일 레벨 체크.

소모를 감안하여 엔진오일 양을 맞춥니다.

간단하게 엔진룸 청소.

BMW G30 530I 엔진오일 작업 끝!
BMW 엔진룸은 유독 깔끔하죠.
너저분하지 않다는 이야기 입니다.
광교에서 저희 샵까지 금방인데요
광교 합성유 교환도 플레이오일입니다.